기사최종편집일 2017-04-25 17:4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패션/뷰티

[스타일엑스] 유해성분 ZERO! 믿고 쓰는 수분크림 3종 리뷰

기사입력 2017.02.08 11:05 / 기사수정 2017.02.08 11:07


[엑스포츠뉴스 스타일엑스 서재경 에디터] 화장품도 화학제품이다. 

안 좋은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바르면, 피부에도 좋을리 만무하다. 특히, 피부에 가장 가까이 닿는 기초 라인 필수품인 '수분크림' 만큼은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왕 바를 거라면 유해성분 ZERO! 성분까지 착한 제품을 바르자.

<스타일엑스> 에디터들이 2주 이상 직접 사용해 본 유해성분 無 수분크림 3종 리뷰.

가성비 최고! 짐승 용량 BEYOND

■ 제품 소개 
정가 25,000원 (150ml) 

자작나무 수액, 포도나무 수액, 가시대나무 수액 등 나무 수액이 주요 성분. 피부 보습을 유지시켜 주는 마이크로 히아루론산이 포함되어 있다. 

■ 주요성분 
정제수, 가시대나무수액,자작나무수액, 글리세린, 부틸렌글라이콜, 괄루근추출물, 디메치콘, 사이클로펜타실록산, 1,2-헥산디올, 나일론-12, 판테놀, 소듐폴리아크릴레이트, 카보머, 락토바실러스/콩발효추출물, 트레할로스, 프로판디올, 효모/감자추출물발효여과물, 효모/보리씨발효여과물, 디프로필렌글라이콜, 말라카이트추출물, 님잎추출물, 청호추출물, 녹차추출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포도덩굴수액, 하이드롤라이즈드하이알루로닉애씨드, 병풀추출물, 호장근추출물, 황금추출물, 감초추출물, 로즈마리잎추출물,캐모마일꽃추출물, 디메치콘올, 트로메타민, 트리소듐이디티에이

■ 無 첨가 유해성분 
향료, 미네랄 오일, 타르 색소, 에탄올, 석유계 계면활성제, 동물유래원료, 파라벤 등 7종 無 첨가

■ 에디터 후기 
- 건성 피부 에디터 A
짐승 용량치고 저렴한 가격이 최고 장점. 인터넷 쇼핑몰을 요리조리 잘 찾아보면 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그러나 건성인 에디터 A에겐 보습력이 조금 아쉬운 편.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듬뿍듬뿍 바르길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 지성 피부 에디터 B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로 영원히 고통받는 에디터 B에게 신세계를 열어준 제품. 젤 타입이지만 가볍지 않은 제형으로 촉촉함이 오래간다. 밤에 두껍게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 슬리핑 팩을 한 듯한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다만, 바쁜 아침 시간에 크림을 바르고 충분히 흡수 시켜주지 않으면 파운데이션이 밀리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성분이 착해도 너무 착해! OWN

■ 제품 소개 
정가 25,000원 (50ml)

생 알로에를 짜낸 알로에베라잎즙 80% 함유. 피부장벽을 유지시켜 주는 세라마이드 성분과 보습력을 지속시켜주는 아르간트리커넬 오일 성분이 들어있다. 

■ 전성분 
알로에베라잎즙, 아르간트리커넬오일, 세라마이드3, 판테놀, 베타인, 황금추출물, 모란뿌리추출물, 글리세린, 부틸렌글라이콜, 정제수, 벌독추출물, 토코페롤, 알란토인, 잔탄검, 라벤더꽃오일

■ 無 첨가 유해성분 
파라벤6종, 계면활성제, 포름알데히드, 벤조페논, 인공향료, 인공색소 등 6 종 無 첨가

■ 에디터 후기 
- 건성 피부 에디터 A 
'인생 수분크림'으로 불러도 아깝지 않은 제품! 젤 타입으로 산뜻하게 발리는데, 보습력도 훌륭하다. 알로에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것도 자랑할만 하다. 바르는 즉시 쿨링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것도 장점 중 하나. 덕분에 화장도 더 잘 먹는 것 같은 느낌적 느낌!

- 지성 피부 에디터 B 
수분크림임에도 쫀쫀함이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제형에 민감한 사람들에겐 쫀쫀함이 아닌 끈적함으로 느껴질 수도. 평소 피부가 민감해 자칫 크림을 잘못 바르면 뒤집어지지만, 꾸준히 사용했음에도 별다른 트러블이 없었다. 사용 전 고민이었던 겨울철 각질 부각도 해결해준 착한 제품! 인공 향료가 첨가되지 않았음에도 기분 좋은 향이 난다. 

■ 가벼운 발림성이 GOOD! SIDMOOL

■ 제품 소개 
정가 23,800원 (80g)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지인 센텔라아시아티카 함유. (일명 '병풀'이라 불리는 식물로 상처 치유 및 장벽 강화 효능)  

■ 전성분 
병풀추출물(80%), 글리세린,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부틸렌글라이콜, 모란뿌리추출물, 황금추출물, 카프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 헵틸운데실레네이트, 폴리글루타믹애씨드,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에리스리톨, 소르비톨,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 아스타잔틴,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베타-글루칸, 판테놀, 블루베리추출물, 석류추출물, 무화과추출물, 오디추출물, 은행추출물, 바이오사카라이드검-1, 하이알루로닉애씨드, 하이드록시에칠우레아, 알란토인, 디포타슘글리시리제이트, 토코페롤(비타민E)

■ 無 첨가 유해성분 
실리콘 오일, 합성 향료, 타르 색소, 합성보존성분, 폴리머 등 5종 無 첨가

■ 제품 소개 
- 건성 피부 에디터 A 
발림성이 가볍다. 그러나 속당김까지는 해결해주지 못해 악건성인 에디터 A에게는 아쉬움이 남는 제품. 용기가 튜브형이라 스패츌러 없이도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큰 장점. 파운데이션과 섞어서 발라도 밀리지 않고 화장이 잘 먹는다. 
 
- 지성 피부 에디터 B  
단언컨대 이 제품은 지성맞춤형 수분 크림이다. 유분기 없이 수분으로만 가득 채워진 고수분 제품으로 지성 피부에 안성맞춤이다. 다만, 보습 지속력이 생각만큼 길진 않기 때문에 2~3회 정도 충분히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시드물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다양한 사은품을 챙길 수 있다는 것도 에디터의 마음을 훔친 요인 중 하나. 

글 = 서재경 에디터 inseoul@xportsnews.com 
제품 리뷰 = 김선우 기자, 서재경 에디터
사진 = 비욘드, 오운, 시드물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