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5 09:39
연예

[N년 전 오늘의 XP] 톱스타 군단의 영화 ‘도둑들’, 팬들과 함께 한 천만 관객 카운트다운

기사입력 2020.08.13 00:42

윤다희 기자


본 기획 연재에서는 연예·스포츠 현장에서 엑스포츠뉴스가 함께한 ‘n년 전 오늘’을 사진으로 돌아봅니다. 

[엑스포츠뉴스 윤다희 기자] 2012년 8월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서 영화 ‘도둑들’ 천만 관객 카운트다운 감사 행사가 열렸다.

‘도둑들’은 배우 김윤석, 김혜수, 전지현, 이정재, 김수현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개봉 전부터 주목을 받은 영화다. 2012년 개봉 당시 한국영화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 신기록을 경신하며 시작했으며 개봉 22일만에 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날 행사는 ‘도둑들’의 천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감독과 배우들이 관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최동훈 감독과 김윤석, 김혜수, 전지현, 이정재, 김해숙이 참석했다. ‘도둑들’의 주역들은 관객들과 함께하는 허그 이벤트, 팬사인회, 경품 추첨 행사에 참석했으며 관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도둑들’은 마카오 카지노에 숨겨진 희대의 다이아몬드 태양의 눈물을 훔치기 위해 한국과 중국 10인의 도둑들이 펼치는 범죄액션영화로 한국영화 사상 역대 6번째로 천만 관객들 돌파했다. 개봉 70일 만에 2006년 개봉한 영화 ‘괴물’이 세운 힌국영화 최고 흥행기록을 넘어서 최고 관객수를 기록한 영화가 됐다. 현재는 누적 관객수 12,984,692명으로 역대 영화 관객수 순위 9위 랭크되어 있다.  

김혜수-김윤석 '김해숙 에스코트하며 등장'


김혜수 '팬들 시선 싹쓸이하는 아우라'


이정재 '수많은 팬들 보고 깜짝'


전지현 '팬들 만나러 왔어요'


김윤석 '감사의 마음을 담아 팬들 번쩍!'


김혜수 '해병대 청년에게 달달한 이마키스'


이정재 '부드러운 미소와 함께 살며시 포옹'


전지현 '다정한 포옹으로 팬서비스'


김혜수-김해숙-전지현 '미녀삼총사의 수다'


ydh@xportsnews.com

윤다희 기자 ydh@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