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07-12 00:43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대체 임영웅이 누구야?" 블랙핑크 해외 팬들의 외침

기사입력 2020.06.30 17:21 / 기사수정 2020.06.30 17:22



블랙핑크의 해외 팬들이 한국 음원 차트를 주시하던 중 "도대체 임영웅이 누구냐?"며 궁금해 했다.

블랙핑크의 해외 팬들은 블랙핑크가 신곡 'How You Like That'을 발표한 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순위를 공유하며 관심을 보였다.

26.9만 팔로워를 보유한 대형 해외 팬덤 '글로벌 블랙핑크(GLOBAL BLACKPINK)'는 SNS계정을 통해 멜론, 벅스, FLO, 지니, 소리바다 5개 사이트에서 'How You Like That'의 순위를 공유하며 의견을 나눴다.

이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소리바다 인기차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었다.



29일 오후 'How You Like That'이 소리바다에서 2위에 그치며 전체 1위를 놓치자, 블랙핑크 해외 팬들은 SNS를 통해 "대체 그가 누구냐(Who's that man?)", "저 남자가 대체 누구야", "나도 알고 싶다. 당신은 누구십니까?", "왜 이 노래가 소리바다에서 계속 1위에 올라있는 것이냐?"라며 궁금해 했다. 

또 다른 팬들은 "임영웅이 한국에서 큰 팬 층을 가진 트로트 가수이며, 그의 팬들이 소리바다에서 집중적으로 스트리밍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30일 오전에도 'How You Like That'이 소리바다에서 여전히 2위에 그치자 블랙핑크 해외 팬들은 또 다시 임영웅을 주목했다.

이들은 "또 이 남자냐?", "1위 하는 이 노래는 무슨 핵(HECK, 해킹)이라도 쓰는 거냐?" "저 남자가 싫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30일 오후 5시 현재 소리바다 실시간 인기차트에서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6일부터 29일까지 소리바다 일간 인기차트에서 'How You Like That'(1위 3회, 2위 1회)과 '이제 나만 믿어요'(1위 1회, 2위 3회)는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뉴에라 프로젝트, 엑스포츠뉴스DB, 트위터 홈페이지 캡처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