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2:39

로또 1등 142억원 당첨번호 받은 30대男 하는말이…

기사입력 2013.02.25 15:28

강정훈 기자
[엑스포츠뉴스=강정훈 기자] 로또의 새로운 역사가 쓰여졌다. 로또가 1000원으로 가격이 인하된 이후, 역대 최고 1등 당첨금이 나온 것이다. 23일 나눔로또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로또 534회 당첨번호는 ‘10, 24, 26, 29, 37, 38번’으로, 1등 당첨금은 무려 142억 원으로 1명이 독식했다. 지난 515회(2012년 10월 13일 추첨)에서 기록한 132억보다 10억 정도 더 많은 금액이다. 그만큼 로또 판매금액이 늘었기 때문이다.

엄청난 당첨금을 받게 될 행운의 주인공이 단 한 명으로 밝혀진 가운데 이 대박 행운의 기회를 놓쳐버린 사연이 국내의 한 로또복권 전문업체(lottorich.co.kr)에 올라와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사연의 주인공은 30대 초반의 남성 김기훈 씨(가명). 김 씨는 해당업체의 골드(유료)회원으로, 지난 11월 말 업체에 가입해 매주 수요일 로또 1등 예측시스템인 랜덤워크 번호 추천서비스를 통해 1등 예상 번호를 받아왔다. 가입한 지 약 3개월 후, 그에게 기적과 같은 일이 일어났다. 휴대폰으로 받은 1등 예상번호가 로또 534회 당첨번호와 정확히 일치 했던 것.

업체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통해 해당 사실을 알게 된 김 씨는 안타까움과 아쉬운 마음에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그 주에 로또를 구매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가 받게 될 충격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이번 1등 당첨금이 142억 원에 이르렀기 때문. ‘억장이 무너진다’라는 말은 이럴 때 쓰는 것일까? 주체할 수 없는 감정을 억누른 채, 그는 업체와의 전화를 끊고 말았다.

로또 1등 당첨은 어쩌면 그에게 예상된 일이었는지도 모른다. 그가 올린 후기에 따르면 유독 이번 2월에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났다. 김 씨는 2월 첫째 주 로또 4등 당첨을 시작으로, 셋째 주엔 4등 1개와 5등 번호를 받는 행운을 얻었다. 또한, 534회 1등 번호를 받은 다음 날, 그에게 하나밖에 없는 예쁜 조카가 생겼다. 이처럼 2월 한달 동안 좋은 일이 가득했지만, 정작 본인은 알지 못했다. 더 큰 행운이 다가오고 있다는 걸….

집 주변에 구매처가 없어 로또를 구매하지 못했다는 김 씨는 “로또를 구매하려면 집에서 적어도 2km이상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그는 번호를 받자마자 로또용지에 번호를 표기해 가지고 다니며 로또 판매점이 보이면 구매한다고 전했다. 그는 자신이 직접 업체가 보내준 예상번호 표기한 534회 로또용지를 올려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더했다.

‘자신의 잘못’임을 잘 알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커지는 아쉬움에 스스로를 많이 괴롭힐 것 같아 걱정이라고 밝힌 김 씨.

그의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제와 부질없는 이야기지만, 만약 로또를 샀다면 인생 전체가 바뀔 수 있는 기회였는데… 너무 아쉽네요”, “너무나 안타까운 사연에 글을 남깁니다. 이번엔 놓쳤지만 다시 찾아올 기회는 꼭 잡길 바랍니다”, ”하루 전으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좋을텐데…. 용기를 내세요!” 등 김 씨를 향한 수많은 응원의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해당업체는 실제 1등 당첨을 아쉽게 놓친 김씨가 1등 당첨번호를 수령했다는 사실 자체도 매우 큰 행운을 받은 것으로 보고, 확실한 증빙을 위해 법무법인을 통해 공증도 준비하고 있다. 또 김 씨에게 소정의 위로금도 전달할 계획이다.

142억 원을 놓친 애절한 김기훈 씨의 사연은 1등 번호를 제공한 해당 로또복권 업체 홈페이지(lottorich.co.kr)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로또리치 제공]

강정훈 기자 mousy0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