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21:21
연예

‘별의 목소리’부터 ‘초속 5센티미터’까지…신카이 마코토 감독, 영화 OST 앨범 국내 발매

기사입력 2020.10.14 07:58



뮤직카로마 측은 신카이 마코토 애니메이션 영화감독의 초기작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부터 ‘언어의 정원’까지 총 6작품의 OST 앨범이 오는 15일부터 국내에 연속 출시된다고 밝혔다.

신카이 마코토는 미야자키 하야오를 잇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감독이다.



1999년 자신이 직접 제작한 애니메이션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로 제12회 CG 애니메이션 콘테스트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 감독으로서 인정받기 시작했다.

2007년 발표한 ‘초속 5센티미터’로 자신의 이름을 대중에 알렸고, ‘언어의 정원’, ‘너의 이름은’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제40회 일본 아카데미 우수 각본상과,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의 OST는 그의 첫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인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부터 개봉 당시 큰 주목을 받았던 ‘별의 목소리’, 첫 장편 애니메이션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와 더불어 2007년 개봉하여 큰 인기를 얻은 ‘초속 5센티미터’와 화려한 영상미의 ‘별을 쫓는 아이’, 섬세한 작화로 인정받은 ‘언어의 정원’까지 총 6작품이 있다.

국내 음원유통사 뮤직카로마 측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의 감동을 OST로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한편, 신카이 마코토의 OST는 10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뮤직카로마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