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2:01
연예

'담다디' 이상은, 새 싱글 '쉬어가리' 오늘(24일) 발매…"위로 전해지길"

기사입력 2020.09.24 17:26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아티스트 이상은이 오늘(24일) 신곡 '쉬어가리'를 발표했다.

24일 발매된 이상은의 신곡 '쉬어가리'는 국내 정상급 뮤지션 13팀이 노래로 남도를 기록하는 kbc 광주방송의 음악 창작 프로젝트 '남도애가요'의 일환으로, 이상은이 장흥을 생각하며 만든 노래이기도 하다.

지난 9월 9일 방송된 '남도애가요'를 통해 선 공개되었던 '쉬어가리'에는 그가 장흥의 편백나무 숲을 거닐고 잔잔한 바다를 바라보며 느꼈던 감상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평화로운 사운드와 노랫말 속에서 맑고 풍요로운 자연이 선물하는 낯선 신선함, 그 안에서 느낀 자유로움과 힐링의 감동이 자연스럽게 전해진다.

특히 지친 마음과 엉킨 생각을 바람결에 흘려 보내고 잠시 쉬어 가자는 메시지는 오직 이상은만이 할 수 있는 이 시대를 향한 처방이다.

이상은은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곡 ‘쉬어가리’를 통해 장흥의 아름다움을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숲 속에서 경험한 힐링의 시간이 노래가 되어 위로가 필요한 모든 분에게 전해지길 바란다”고 발매 소감을 밝혔다.

데뷔 32년차를 맞이한 싱어송라이터 이상은은 음악, 미술, 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활동을 펼쳐온 아티스트로, 지난 2019년 EP 'fLoW'를 선보이며 여전히 변치 않는 존재감을 증명했다.

'fLoW'의 아트워크를 맡았던 웜그레이테일이 다시 한 번 '쉬어가리'를 위한 일러스트를 작업해, 노래처럼 맑고 푸른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려냈다.

이상은의 신곡 '쉬어가리'는 24일 정오 모든 음원 서비스를 통해 발매됐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소니뮤직코리아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