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23:40
연예

주중한국문화원, 방탄소년단 지민 ‘부채춤 퍼포먼스’로 홍보 콘텐츠 제작

기사입력 2020.07.02 08:31



지난 30일 주중한국문화원은 공식 웨이보 계정을 통해 “K-Culture, 즉 한국문화는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며 “우리는 한국 문화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고, 중국과 한국 문화의 교류를 촉진할 수 있는 다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주중한국문화원은 한국 문화 홍보 콘텐츠로 한국을 대표하는 '김치, 된장국, 잡채, 김밥 등의 'K-FOOD'와 '한국무용은 뛰어난 표현과 사고, 감정 움직이는 예술 표현 형식'이라며 'K-DANCE' 중 부채춤을 소개했다.

이어 "글로벌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은 시상식에서 1분도 안 된 부채춤으로 전 세계 수많은 K팝 팬들을 놀라게 했다."며 '외국인을 위한 한국 전통 부채춤을 함께 배우러 가실래요?'라는 글과 약 3분가량의 영상을 게시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지난 '2018 멜론 뮤직 어워드' IDOL(아이돌) 무대의 인트로 공연에서 부채춤 퍼포먼스를 선보여 한순간에 좌중을 압도한 바 있다. 그 모습이 주중문화원의 홍보 콘텐츠에 들어간 것.

이와 같은 영상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주중한국문화원 공식 웨이보 계정-올케이팝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