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2:20
연예

방탄소년단, 오프닝+엔딩→선후배 역대급 콜라보까지 [SBS 가요대전]

기사입력 2019.12.25 21:30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 SBS 가요대전'의 처음과 끝을 장식한 가운데 선후배 가수들의 다채로운 콜라보 무대 역시 눈길을 끌었다.

2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2019 SBS 가요대전'이 개최됐다. 이날 진행은 전현무와 설현이 맡았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캐롤 무대로 '2019 SBS 가요대전'의 화려한 오프닝을 장식했다.

정국은 'Oh Holy Night'를 부르며 감미로운 목소리를 뽐냈다. 뷔와 슈가는 'Jingle Bell Rock', RM과 지민은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진과 제이홉은 'Feliz Navidad' 무대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자아냈다.

이어 다 함께 무대에 모인 방탄소년단은 '고요한 밤 거룩한 밤'으로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무대를 완성했다.

본 무대 역시 화려했다. 핑크색 의상을 입고 등장한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발랄한 매력을, 'Dionysus'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마지막으로 '소우주'를 부르며 팬들과 함께 엔딩을 장식했다.


선후배 가수들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펼쳐졌다. 마마무 화사와 청하는 'Mi Gente'에 맞춰 파워풀한 댄스를 선보이며 걸크러쉬 매력을 뽐냈다. 뉴이스트 JR과 갓세븐 잭슨은 'Done For Me'에 맞춰 칼군무를 선보였고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자아냈다. 설현과 쯔위는 'Do You?'로 눈을 뗄 수 없는 비주얼과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

'발라드 황제' 신승훈도 후배들과 함께했다. 그는 적재의 기타 연주에 맞춰 'I Believe'를 열창했다. 이어 등장한 세븐틴 승관과 '보이지 않는 사랑'을, 도겸과 '그 후로 오랫동안'을 부르며 과거의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오마이걸 승희는 영화 '뮬란'의 OST 'Reflection', 여자친구 은하는 영화 '인어공주'의 OST 'Part Of Your World', 마마무 솔라는 영화 '겨울왕국' OST 'Let It Go'을 불렀다. 이어 세 사람은 영화 '겨울왕국2' OST 'Into The Unknown'으로 가창력을 뽐내며 완벽한 화음을 선사했다.

'2019 SBS 가요대전'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트와이스, 레드벨벳, GOT7, 마마무, 세븐틴, 뉴이스트, AOA, 몬스타엑스, 에이핑크, 여자친구, 아스트로, 스트레이키즈, 청하, 오마이걸, NCT DREAM, NCT127, ITZY, 엔플라잉,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출연했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SBS 방송화면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