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2:45
연예

'검사내전' 이태곤 PD "원작 읽고 제작 결심…검사 직업에 매력 느껴"

기사입력 2019.12.16 14:42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이태곤 PD가 '검사내전'을 연출한 사연을 밝혔다.

16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는 JTBC 새 월화드라마 '검사내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선균, 정려원, 이성재, 김광규, 이상희, 전성우, 이태곤 PD가 참석했다.

'검사내전'은 미디어 속 화려한 법조인이 아닌 지방도시 진영에서 하루하루 살아가는 평범한 '직장인 검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태곤 PD는 "작년 3월 원작을 읽고 김웅 검사를 만나서 제작을 결심했다. 그 이전에 사실 검찰이라는 조직에 대해 관심이 없었다"라며 "그 책을 읽고 검사라는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됐고 매력을 느꼈다"고 '검사내전' 제작 계기를 밝혔다.

또한 "검사들도 한 회사의 조직원이고 사람이라는 걸 알았다. 그 이후로 박연선 작가를 크리에이터로 모시고 이현, 서자연 작가와 대본 작업을 했다. 굉장히 재미있는 작업이었다. 책 속 에피소드 뿐만 아니라 여러 검사님을 만나면서 들은 많은 이야기가 '검사내전'에 담겨있다"고 부연 설명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 감독은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검사내전'은 16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된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박지영 기자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