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10-16 15:31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드라마

아카펠라 음악쇼 '보컬플레이', 10일 첫 방송...관전포인트#4

기사입력 2018.11.08 11:38 / 기사수정 2018.11.08 11:47


[엑스포츠뉴스 김지현 인턴기자] 아카펠라 음악쇼로 기대를 모은 '보컬플레이'가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오늘 10일 방송 예정인 채널A 새 예능프로그램 '보컬플레이'는 오직 목소리만으로 무대를 완성하는 독특한 구성과 화려한 프로듀서 군단, 개성 넘치는 플레이어들의 출연으로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베일에 싸인 플레이어들의 아카펠라 티저에 이어 MC 노홍철과 오상진이 열연한 티저 영상이 차례로 공개되면서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음악 예능 '보컬플레이'에서만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 4가지를 짚어봤다.
 
#1.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플레이어' 총출동

티저 영상을 통해 미스터리한 실력자들의 출연이 예고된 가운데, 프로듀서들과 팀을 이룰 플레이어들의 면모부터 그야말로 신선하다. 세계 대회를 휩쓴 비트박서부터 실력파 아카펠라 그룹, 래퍼, 아이돌, 보컬리스트까지 악기를 완벽하게 대체할 '인간 악기'들의 화려한 무대가 잠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2. 진짜 '프로'만 모였다! 막강한 프로듀서 라인업

모든 음악을 목소리로만 완성하는 ‘보컬플레이’의 무대에서 프로듀서는 음악과 무대를 책임질 핵심 인물이다. '뮤지션들의 뮤지션' 윤상과 '히트곡 제조기' 윤일상이 프로듀서로 출연한다. 또한 감미로운 화음으로 폭발적인 무대를 소화하는 싱어송라이터 그룹 스윗소로우, 남다른 예능감과 뛰어난 음악성의 반전 매력을 가진 뮤지도 합류한다. 각 분야에서 인정받는 정상급 프로듀서들이 어떤 예상 밖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를 유발한다.
 
#3. "이게 아카펠라였어?" 아카펠라의 새로운 모습 선봬

'아카펠라'는 국내에서 크게 대중화되지 않은 반면, 해외의 음악 차트와 유튜브 등에서는 독자적인 장르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다소 올드하게 여겨지는 장르인 만큼, '보컬플레이'는 아카펠라의 새로운 매력과 진면목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귀에 익은 악기 소리, 전자음 등을 배제하고 각 플레이어의 질감 다른 목소리만을 하나로 모아 '듣는 음악의 진수'를 선보인다.
 
#4. "누굴까?" 베일에 싸인 'NEW 히든 플레이어'

'보컬플레이'에는 첫 방송부터 순차 공개될 총 16팀의 플레이어 외에 막강한 임팩트를 자랑하는 '히든 플레이어'가 특별 출연한다. 이름 그대로 베일에 싸인 역대급 플레이어가 대기 중이다. 히든 플레이어는 '보컬플레이'의 음악성에 예능적 요소까지 강화해 깨알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기발한 미션과 함께 등장할 히든 플레이어들의 정체와 기존 플레이어들과의 예상치 못한 콜라보레이션도 묘미다.
 
제작진은 "프로그램 구성부터 출연진까지 기존 음악 예능과는 차별화를 뒀다"며 "아카펠라라는 음악 장르는 물론, 음악 예능이 주는 재미까지 완전히 새롭게 알리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컬플레이'는 10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채널A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