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8:35
스포츠

김선형 "공격 성향 강해, 냉정함 유지하겠다"

기사입력 2016.01.17 16:30

조희찬 기자


[엑스포츠뉴스=잠실학생, 조희찬 기자] "가드지만 공격 성향이 강하다. 냉정함을 유지하겠다"

문경은 감독이 이끄는 서울 SK는 17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5-16 KCC 프로농구 전주 KCC와의 홈 경기에서 92-86으로 승리했다.

김선형은 이날 3점슛 2개를 포함 16점 7리바운드 4어시스트로 팀 연패 탈출을 이끌었다. 그는 "연패를 끊어 기분이 좋다. 연패하는 동안 경기를 즐기지 못했다. 동료들에게 '즐기자'고 강조했고,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소 공격적인 성향에 대해 "가드지만 내가 공격성이 정말 강하다. 매 경기 차분함을 유지하려 한다. 가끔 잘 안되지만, 가드가 턴오버를 하면 분위기가 처진다. 계속 노력이 필요하다"고 했다.

6강은 멀어졌지만, 주전 가드로서 팀 분위기를 살리려 한다. 김선형은 "선수들에게 칭찬을 많이 하려 한다. 공을 넣은 선수도 패스를 한 선수도 모두 칭찬한다. 서로 신뢰를 쌓는데 도움이 된다"며 팀 내 분위기를 전했다.

이날 승리로 SK는 갈길 바쁜 KCC의 발목을 잡았다. 21일 홈에서 이번엔 6강 진출이 유력한 원주 동부를 만나 다시 한번 '고춧가루 뿌리기'에 나선다.

etwoods@xportsnews.com / 사진 ⓒ 잠실학생, 김한준 기자

조희찬 기자 etwood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