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아이모'가 첫 신규 직업 '무도가'를 추가했다.
21일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 신규 직업 '무도가'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19년 만에 선보이는 첫 신규 직업.
신규 직업 '무도가'는 '클로', '너클' 등의 전용 무기를 사용하는 근접 전투 전문가로, 냉기와 전기 속성을 활용한다. 빠른 기동력과 높은 순간 피해력이 특징. 이와 함께 '무도가' 전용 튜토리얼 지역 '툴레', 관련 퀘스트, 전용 스킬북 등도 함께 추가됐다.
컴투스는 신규 직업 출시를 기념해 선물을 준비했다. 12월 31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 '냉기 부여 모자', '전기 부여 모자' 2종과 9칸 용량의 '즐거운 가방'을 지급한다.
상점에는 '무도가' 콘셉트의 신규 레어 코스튬 '운해의 후예', 성장 경험치 버프 2종, '영원의 가방 패키지', '직업별 보석 패키지' 등 새로운 상품이 추가됐다.
12월 3일 오후 7시에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이모 이모저모 LIVE'가 진행된다. 해당 방송에는 '아이모'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무도가'와 2026년 로드맵을 소개하고,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방송 도중 한정 코스튬을 포함한 쿠폰도 선물할 예정.
방송에 앞서 11월 28일까지는 라이브 Q&A 코너를 위한 사전 질문을 모집한다.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자라의노래', '사나운 멧돼지 인형' 등의 아이템이 지급된다. 그리고 질문이 방송에 소개된 10명에게는 5,000 플래티넘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내년 1월 8일 점검 전까지는 '무도의 길'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무도의 비급서', '잠깬쿠이인형' 등 성장 지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같은 기간 '무도의 비급서'를 전용 스킬북, 영웅 등급 무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열린다.
'무도가' 업데이트 관련 세부 정보, 라이브 방송,이벤트 안내는 공식 하이브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이모'는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로, 픽셀 아트 기반의 레트로 감성과 PvP·협동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로 오랜 기간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사진 = 컴투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