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그라비티가 'THE 라그나로크' 글로벌 길드 대전 'TRC'의 예선을 연다.
25일 그라비티는 9월 26일부터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의 글로벌 길드 대전 'TRC(THE Ragnarok Championship, 이하 TRC)'의 예선전을 연다고 밝혔다.
'TRC'는 'THE 라그나로크' 론칭 이후 올해 처음 개최하는 글로벌 규모의 길드 PVP 대전이다.
이 대회는 한국,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길드가 결승 무대에 오른다. 최종 결승전은 12월 태국에서 열리는 'RAGNAROK FESTA 2025'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예선전은 9월 26일부터 10월 25일까지 5주간 열린다. 4주 차까지 매주 금요일에는 참가 길드와 대진표를 확정하고,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8시부터 8시 30분까지 대진에 따라 랭킹전을 진행한다.
포인트는 엠펠리움 파괴 여부, 점령 시간, 전투 종료 시 점령 상태에 따라 차등 산정되며, 5주간 누적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정한다. 그리고 상위 1, 2위 길드가 결승 진출 자격을 획득한다.
예선 마지막 주에는 오프라인 경기도 진행한다. 목요일에 참가 길드와 대진표를 확정하고,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 30분까지 경기를 진행한다.
마지막 경기인 10월 25일에는 서울 마포구 인근 대회장에서 현장 경기를 연다. 이에 방문객은 직접 현장에 와서 관람할 수 있다.
현장에 참여한 길드원에게는 '라그나로크' 굿즈와 인게임 쿠폰을 지급하며, 참관객 전원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의 선물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운영자와의 특별 PVP 매치, 경품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대회 참가자 보상도 마련됐다. 먼저, 예선 기간 매주 1위 길드가 속한 서버 전체에 허수의 인멸과 제니(Zeny)를 지급한다.(총 세 차례)
대회 종료 후 상위 10위 길드에게는 신화코인 보물상자, 제니, 허수의 인멸 등이 제공되며, 결승 진출 1, 2위 길드원에게는 신규 등 장식 고리 '푸른 빛 신비', 펫 알, 제니 등이 주어진다.
그라비티 정주희 'THE 라그나로크' 사업 PM은 "'TRC'는 지역과 서버를 넘어 최고의 길드를 겨루는 'THE 라그나로크'의 첫 글로벌 대회인 만큼 풍성한 경기 보상과 다양한 특별 이벤트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결승에 오른 팀에게는 태국에서 오프라인으로 직접 경기를 치를 특별한 기회가 제공되는 만큼 각 길드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THE 라그나로크 TRC'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THE 라그나로크' 1주년 기념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그라비티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