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21:46
연예

종영 앞둔 이준호♥임윤아 '킹더랜드'…시청률도 '파죽지세' [종합]

기사입력 2023.08.06 09:09 / 기사수정 2023.08.06 09:09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킹더랜드'가 결말을 앞두고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5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킹더랜드’(극본 최롬(팀 하리마오), 연출 임현욱) 15회에서는 천사랑(임윤아 분)이 먼 거리를 돌아 다시 만난 구원(이준호)에게 뜻밖의 이야기를 꺼내 보는 이들을 얼어붙게 만들었다. 

‘원럽(구원+천사랑) 커플’ 사이에 빨간 불이 켜진 15회 시청률은 수도권 13.6%(이하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또한 전국 시청률은 11.9%, 분당 최고 시청률 15.2%를 기록했다. 

천사랑이 있는 킹 관광호텔로 한달음에 달려간 구원은 마침내 그토록 보고 싶었던 천사랑과 다시 만날 수 있었다. 때마침 천사랑 역시 킹 관광호텔에 남겨진 자신의 현재 상황, 구원과의 관계 등 여러 이유로 심란해하며 구원을 떠올리고 있었던 터. 멀리 떨어져 있어도 계속해서 서로를 생각하던 두 사람의 눈빛에는 애틋함과 미안함 등 다양한 감정이 서려 있었다.

구원은 천사랑이 아버지 구일훈(손병호)의 지시로 킹 관광호텔까지 가게 된 것이 못내 미안하게만 느껴졌다. 하지만 천사랑은 이곳에서 머무르는 동안 보고 느꼈던 소소한 행복을 이야기하며 구원의 마음속 짐을 덜어주었다. 구원은 천사랑에게 킹더랜드로 다시 돌아가자고 했지만 천사랑은 호텔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동료들을 외면할 수 없었다.



천사랑과 함께 관광호텔 주변을 둘러보던 구원은 직원들의 노력으로 지켜낸 호텔을 살릴 방안을 찾아냈다. 이어 구원은 킹 관광호텔을 인수한 뒤 주변 환경과 지역의 특색을 기반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계획하며 계속 일하고 싶다는 직원들의 꿈을 지켜내는 쾌거를 이뤘다.

천사랑이 함께 일하던 동료들에게 희망을 심어준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자 구원은 “나는 내 이야기를 만들고 싶어, 누가 뭐래도 난 지키고 싶은 건 끝까지 지키고 살았다고”라고 화답했다. 호텔에 온 사람들에게 행복한 기억을 주고 싶다는 꿈을 가진 천사랑처럼 구원 역시 지키고 싶은 사람들을 지키겠다는 목표가 생긴 것. 좋아하는 사람과 같은 색을 띠고 싶었다는 구원의 진심은 천사랑의 마음에 진한 울림을 안겼다.

이에 구원은 자신이 세운 목표대로 천사랑을 끝까지 지키고 함께하기 위해 프러포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두 사람의 인연을 잇는 반지와 드론 쇼, 처음으로 같이 밥을 먹었던 장소까지 통으로 예약하는 등 철저히 계획을 세우며 기대감에 부풀었다. 정성을 다해 준비한 중요한 일인 만큼 잔뜩 긴장한 구원의 모습은 천사랑을 의아하게 만들었다.

마침내 반지를 줄 타이밍이 찾아오자 구원은 떨리는 마음으로 몰래 반지를 손에 쥔 채 운을 뗐다. 막 반지를 꺼내려던 찰나, 천사랑은 할 말이 있다며 어색한 눈빛을 보내 묘한 긴장감을 자아냈다. 머뭇거리던 천사랑은 어렵게 ‘떠나겠다’는 말을 꺼내 순식간에 분위기를 전환시켰다.

그런 천사랑의 한 마디에 구원의 심장은 내려앉고 말았다. 천사랑에게 주려던 반지도, 마땅히 할 말도 꺼내지 못한 구원의 흔들리는 표정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로맨틱한 기류는 온데간데없이 정적만 맴도는 가운데 과연 천사랑이 구원에게 떠나겠다고 한 이유는 무엇일지, 구원은 그런 천사랑에게 어떤 대답을 할지 궁금해지고 있다.

사진 = MBC 방송화면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