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0 10:45

연령대별 선호하는 성형 수술은 무엇일까

기사입력 2011.05.15 21:09 / 기사수정 2011.05.16 17:56

심성주 기자

[엑스포츠뉴스=심성주 기자] 여자라면 나이를 막론하고 항상 아름답게 보이고 싶은 것이 당연하다. 그런 점에 있어서 외모관리는 여성에게 내려진 특권이다.

성형외과를 방문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성형수술을 설문한 결과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수술이 약간씩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0~20대, 가장 아름다운 나이 눈, 코 성형 선호

코 성형과 쌍꺼풀 수술은 최근 가장 흔한 수술로 자리 잡았다. 20대에는 한 번뿐인 젊음을 아름답게 보내기 위해 성형수술을 많이 하는 나이기도 하다.

특히 눈은 첫인상을 결정짓고, 코는 얼굴 가운데 자리 잡아 인상을 크게 변화시키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가장 자연스럽고 잘 어울리는 성형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20~30대, 더욱 나은 인상을 위해 윤곽수술 선호

대학 졸업 후 면접을 앞두거나, 결혼을 앞둔 20~30대는 성형에 관심이 가장 높은 연령대다. 특히 이들 중 50% 이상은 성형수술을 해봤거나 성형을 심각하게 고민을 했다고 한다.

인상을 좋게 보이기 위해 안면윤곽 수술을 상담받는 경우가 많으나 안전과 부작용이 따르는 시술인 만큼 부담감도 많이 느낀다고 응답했다.

40대, 노화와의 전쟁 선포 동안성형 인기

중년들 사이에서는 다른 무엇보다 젊어지려는 욕구가 가장 크다. 이들은 실제로 어려보이기 위해서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다른 제품들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동안 성형 중 가장 인기 있는 시술은 보톡스다. 보톡스 시술은 간편한 주사를 통해 주름을 없애고 얼굴에 탄력을 높여주는 시술중 하나다. 보톡스는 시술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아 지속적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필러도 보톡스와 함께 인기 있는 시술 중 하나로 꼽힌다. 필러는 비용도 합리적이고 회복기간이 짧아 많은 직장인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필러는 눈 밑 애교살, 콧대, 각종 주름, 앞 광대, 무턱, 이마, 입술 등에 주입하여 얼굴을 보다 입체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필러 또한 보톡스와 같이 영구적이지 않아,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이러한 보톡스와 필러의 단점을 보완한 반영구적인 리프팅 시술도 있다. 리프팅 시술은 뼈를 깎지 않고 최소절개를 해 얼굴과 목의 조직들을 상방으로 당겨주는 것으로 동안을 원하는 40대 중년들에 인기다. 리프팅 시술은 대개 국소마취로 시행된다.

전문가들은 "얼굴에 변화를 주는 수술인 만큼 모든 성형수술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고 고민해야 된다"며 "원하는 성형수술에 대한 충분한 상담과 의견이 조율되었을 때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심성주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