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5:39
스포츠

천안시민프로축구단, 천안공고에 U-18팀 창단

기사입력 2022.12.08 11:04 / 기사수정 2022.12.08 11:04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천안시민프로축구단에 18세 이하(U-18) 유스팀이 생긴다.

천안시민프로축구단과 천안공업고등학교는 지난 7일 협약식을 갖고 U-18 유스팀 창단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천안시민프로축구단 관계자는 "오랜 고민 끝에 새 팀 창단을 결정했다"며 "지금까지 좋은 성적 낸 있는 기존 팀들은 자체적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천안시민프로축구단 산하 유소년팀이 신규 창단함으로써 전국의 많은 학생 선수들이 천안으로 모여드는 모습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천안공고 초대 사령탑은 조성용 감독이 맡는다.

조성용 감독은 지난 시즌 K3리그 후반기 천안시축구단 감독대행을 맡아 뛰어난 선수단 관리 능력과 리더십을 선보였다.

구단 전력강화팀 유소년 디렉터도 겸직하면서 프로팀 미래 자원이 될 유소년팀 선수들을 내실 있게 성장시키겠다는 각오다.

천안시민프로축구단 구단주인 박상돈 천안시장은 “70여년 역사의 천안공업고등학교에 우리 시의 유소년 축구팀이 새로 생겨 반갑다"며 "천안이 앞으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천안축구센터 등 시설 뿐 아니라 인적자원도 풍부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송인봉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모두가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천안시민프로축구단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