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3-02-07 10:28
게임

아프리카TV, LoL 리그 'ALL 시즌5' 패자전 및 최종전 경기 진행

기사입력 2022.12.08 09:59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ALL 시즌5 우승팀이 밝혀진다.

8일 아프리카TV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이하 ALL) 시즌5'의 패자전 및 최종전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프로게이머 및 전시즌, 현시즌, 프리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 가능한 천상계 대회로, 이번 ALL 시즌5에는 BJ이상호를 포함, 스맵, 나는상윤, 백크, 쿼드 등을 포함한 쟁쟁한 실력자 8팀이 참여해 대결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일 진행된 8강 A조 승자전에서는 ‘타도 스맵(린다랑, 나탈리, 백크, 해광고원딜, BJ이상호)’ 팀이 ‘망나니게이밍(망나니박진수, 강주연, 권지인입니다, Zenit, Kuri)’ 팀을 상대로 2대 1 승리를 거두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B조에서는 ‘사람이 밉다(사용수, 에필로그, 불비, 윈터, 성훈)’팀이 ‘맵천지(스맵, 준밧드, 쿼드, 나는상윤, 나는눈꽃)팀’을 상대로 2대 0 승리해 4강에 이름을 올렸다.

금일 오후 6시부터는 8강 패자전이 진행된다. 패자전 1경기에서는 ‘QRX(Poss, 발칸현진, 탱크, 오뀨, 정건웅)’ 팀과 ‘맞짱뜨자(트랩, 호산, 시간의숲, 아몰라그냥봐, Sive)’ 팀이 맞붙는다.

2경기에서는 ‘콩할2성불(트할, 요한, 단청, 초보원딜러, 라코)’ 팀과 ‘추 해적단(Azhy, 이차식, Bay, 상추, 유신)’ 팀이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패자전에서 패배하면 이번 시즌 탈락이 확정돼 4팀 모두 치열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9일 오후 6시에는 승자전에서 패한팀과 패자전에서 승리한 팀의 최종전이 진행된다. 최종전에서 승리한 팀은 4강에 진출하게 된다.

ALL 4강은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되며, 결승전은 17일 상암동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은 3,500만 원으로 우승은 2,000만 원, 준우승은 1,000만 원, 3위는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회 생중계 및 경기 일정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승부 예측 이벤트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획득한 포인트(이하 ‘젬’)를 이용해 ALL 경기 승부를 예측하는 시스템으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LL 시즌 5’는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HOT6’가 공식 후원한다.

사진=아프리카TV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