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3:47
스포츠

WBC 대표팀 관심 명단 제출, 한국계 에드먼 등 해외파 5명…안우진은 제외 [공식발표]

기사입력 2022.11.18 14:39

윤승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윤승재 기자) KBO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관심 명단을 WBC 조직위원회에 제출했다. 

KBO는 18일(금) 2023 WBC 대표팀 관심 명단(Federation Interest List) 50명을 확정해 WBC 조직위원회인 WBCI(World Baseball Classic Inc.)에 제출했다. 

구단별로는 LG가 타자 5명, 투수 3명 등 8명으로 가장 많은 선수들을 배출했고, KIA가 7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투수 안우진은 제외됐다. 

관심을 모은 해외파로는 김하성(샌디에이고)과 최지만, 박효준(이상 피츠버그) 등을 비롯해 토미 에드먼(세인트루이스)과 레프 스나이더(보스턴 레드삭스) 등 한국계 선수들도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이번에 제출된 관심 명단은 추후 교체가 가능하다. 관심 명단은 선수별 참가 자격 등을 사전에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기 위해 주최측에 제공하는 일종의 예비 명단으로, 추후 교체가 가능하다.

WBCI가 KBO가 제출한 명단을 토대로 선수별 참가 자격 여부를 확인해 회신하면 KBO는 이 중 35인을 포함한 예비 명단(Provisional Roster)을 내년 1월 중 WBCI에 제출해야 한다. 투수 14명과 포수 2명을 포함해야 하는 30인 최종 명단(Final Roster)의 제출 기한은 내년 2월 7일이다. 

사진=AFP/연합뉴스, KBO 제공

윤승재 기자 yogiyo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