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4:50
스포츠

'굴절 FK 실점' 황선홍호, 일본에 0-1 뒤져 (전반 종료)

기사입력 2022.06.12 22:53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인턴기자)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3 대표팀이 일본에 0-1로 뒤진 채 전반전을 마쳤다.

대표팀은 12일(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위치한 파흐타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AFC(아시아축구연맹) U23 아시안컵 8강전에서 전반전이 종료된 현재 일본에 0-1로 뒤지고 있다.

대표팀은 4-3-3으로 나섰다. 민성준이 골문을 지켰다. 수비진은 최준, 이규혁, 김주성, 김태환이 구성했다. 미드필드에는 고재현, 홍현석, 박정인이 출전했고 최전방은 김현우, 이강인, 양현준이 출전했다. 이상민은 코로나19 확진으로 명단 제외됐으며, 주전 골키퍼로 활약했던 고동민은 훈련 중 부상으로 제외됐다.

일본은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스즈키 지온이 골키퍼 장갑을 꼈다. 수비는 가토 히지리, 하나다 리쿠, 바바 세이야, 차세 안리에가 출전했다. 중원은 후지타 조엘, 야마모토 리히토, 후지오 쇼타, 사이토 코키, 스즈키 유이토가 출전했으며 공격은 호소야 마오가 출전했다.

경기는 팽팽하게 진행됐다. 전반 15분까지 탐색전이 이어졌다. 대표팀은 짧은 패스, 긴 패스를 섞어 공격을 시도했고, 일본은 특유의 짧은 패스를 이용해 기회를 노렸다.

일본이 경기 첫 유효 슈팅을 가져갔다. 전반 18분 후방에서 길게 넘어온 공을 마오가 빠른 속도를 이용해 가볍게 트래핑 후 오른발 슛을 때렸다. 다행히 민성준이 선방했다.

전반 20분 대표팀이 먼저 실점을 내줬다. 위험 지역에서 프리킥을 내줬고 유이토가 때린 슈팅은 박정인 몸에 맞고 굴절돼 골대를 맞고 안으로 들어갔다. 민성준 골키퍼가 반응할 수 없었던 실점이었다.

조별 리그부터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선수들 간 호흡이 여전히 문제였다. 공격 과정에서 잦은 패스 미스가 나오면서 기회가 여러차례 무산됐다. 일본이 기세를 올렸다.

전반 37분 대표팀이 추가 실점 위기를 넘겼다. 단 한 번의 패스에 수비 라인이 완전히 무너졌고, 호소야가 일대일 기회에서 때린 슛은 다행히 민성준이 선방했다.

전반 추가시간 대표팀이 두 차례의 실점 위기를 넘겼다. 오른쪽 측면에서 쇼타가 크로스를 올렸고 마오가 빈 골대에 슛을 시도했으나 골 라인을 넘어각 직전 김현우가 간신히 걷어냈다. 이후 이어진 슈팅은 민성준이 쳐냈다.

주심이 휘슬을 불었고 0-1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사진=AFC 제공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