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7 16:19
게임

쿡앱스, 인재 채용 보상제 ‘리쿠르팅 런’ 시작…인재 추천 시 다양한 리워드

기사입력 2022.05.02 09:09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쿡앱스가 인재 채용 보상제를 실시한다.

2일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우수인재 채용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인재 추천 보상제 ‘리쿠르팅 런’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쿡앱스는 지난 1월, 면접비 100만원을 지원하는 채용 캠페인 ‘The 100’을 통해 대규모 채용을 진행했다. 이에 이어, 사내에서 추천한 인원이 입사할 경우 추천자에게 최대 300만원의 포상금을 제공하는 사내 인재 추천 보상제 ‘리쿠르팅 런’을 통해 인재 경쟁력 확보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쿡앱스 나지영 인사담당자는 “쿡앱스 구성원들은 대부분 경력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전 직장의 동료, 업계 관계자 중 쿡앱스의 비전에 동의하고, 쿡앱스 기업 문화에 부합하는 우수 인재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사내 추천을 받아 인재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리쿠르팅 런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쿡앱스는 ‘삼국지 키우기’, ‘써니 하우스’, ‘오늘도 던전’을 연이어 히트 시킨데 이어, 현재 트리플 A 게임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방치형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가 국내/외 애플 앱 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2022년 하반기는 다양한 신작 출시를 앞두고 있어 전 직군 37개의 채용을 진행 중이며, 채용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쿡앱스는 업계 최초 직급별 연봉 테이블을 공개하는 등 높은 수준의 보상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주 35시간 근무, 점심 시간 2시간, 초봉 5,000만원, 평균 연봉 6,500만원, 반기 별 인센티브 제공, 대학원 학비 지원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를 갖추고 있다.

김영민 인사 총책임자는 “훌륭한 복지와 더불어 쿡앱스는 게임 개발 문화 역시 독특하다.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을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게임 제작이 필요한 모든 판단은 개발 스튜디오에서 자율적으로 내리고 있다. 사내 게임 개발 행사인 '쿡앱스 게임잼' 역시 개성 넘치는 게임을 만들고, 시장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기획력과 실행력을 갖춘 게임 개발자들에게 매력적인 개발 문화를 갖췄다." 고 설명했다.

한편, 쿡앱스는 지난 4월, 2022년 1분기 매출을 공시했다. 1분기 매출 235억원을 달성하며, 전년도 1분기 매출 대비 80% 이상 향상된 매출을 기록하는 등 기업 최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감성 방치형 RPG ‘포트리스 사가’, 신작 퍼즐 게임 ‘조이의 여행’ 등 다양한 새로운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기획, 개발, 아트, 마케팅, 시나리오 등 다양한 직군의 채용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쿡앱스 채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쿡앱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쿡앱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