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8-09 08:13
게임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 '찾아가는 게임과몰입 해소프로그램' 확대 실시

기사입력 2022.04.27 10:55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가 '찾아가는 게임과몰입 해소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코로나19로 인한 게임 역기능 문제가 증대됨에 따라, 게임에 대한 바른 인식 전환과 건강한 게임 이용 방법 교육을 위해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의 ‘찾아가는 게임과몰입 해소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게임과몰입 해소프로그램’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 예정으로, ▲게임과몰입 집단상담 ▲창의게임문화교실 두 개의 프로그램이 총 205회로 전년 대비 13% 확대 제공된다.

게임 과몰입으로 어려움을 경험하거나 게임 외 대안적 체험이 필요한 부산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학교와 기관에 직접 찾아가 게임과몰입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과몰입 집단상담’은 2일(4회기) 동안 한 집단에 8~12명의 학생이 참여해 진행되는 상담 프로그램으로, ‘슬기로운 게임생활’을 부제로 경험 공유, 실천방안 탐색 등을 통해 게임과몰입 문제 인식 및 자기 조절력 향상 도모를 위한 방법을 다룬다.

‘창의게임문화교실’은 1일(2시간) 동안 25명 내외의 학생들이 참여해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게임 외 대안 활동을 탐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이 직접 대안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연령에 적합한 1인 보드교구를 활용한 창의게임활동을 진행한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최근 코로나19, 셧다운제 폐지 등 게임 이용 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균형 잡힌 게임 이용을 위한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올해는 ‘게임문화재단’과의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운영 신규 협약 체결로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했고, 앞으로도 센터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건강한 게임 이용 문화 기반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는 2015년부터 부산시에서 운영한 시설로 지역 내 게임과몰입 대상자의 접근성과 가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예방부터 상담과 치료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다.

정신건강 임상심리사와 전문상담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게임과몰입 예방 및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해운대백병원, 봉생병원, 신라대학교 가족상담센터 등 지역 내 8개 치료협약기관과 연계하여 전문의 치료비를 지원(1인 100만원 한도 내, 70%)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