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4:07
게임

‘누적 조회 수 700만’ 게임·e스포츠 웹 예능 '게임부록' 6화 오늘(22일) 공개…서수길 CBO 출연

기사입력 2022.04.22 12:41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게임·e스포츠 웹 예능 '게임부록' 6화가 공개될 예정이다.

22일 아프리카TV는 자회사 '프리콩'과 이커머스 플랫폼 티몬, 초록뱀미디어의 관계사인 오로라미디어가 공동 기획·제작하는 게임·e스포츠 웹 예능 콘텐츠 '게임부록'의 6화가 금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게임부록은 자타공인 연예계 프로게이머로 알려진 '김희철', 게임·e스포츠 분야에서 종횡무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캐스터 '성승헌', 게임 개발자 출신 1인 미디어 진행자로 활동 중인 '김성회(G식백과 성회형)'가 MC로 참여하는 게임·e스포츠 웹 예능 콘텐츠다.

게임부록은 아프리카TV와 자회사 프리콩이 티몬과 오리지널 콘텐츠 개발 및 미디어 커머스 확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선보이는 첫 콘텐츠로,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노하우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 '프리콩'의 역량, 그리고 ‘티몬’의 상품 소싱 및 유통 전문성을 살려 ‘커머스’를 연계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 2022년 3월 11일 첫 화를 공개한 게임부록은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 700만을 기록하는 등 게임·e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불혹의 나이를 맞은 김희철, 성승헌, 김성회 등 3명의 MC와 게임·e스포츠 업계에서 활약 중인 다양한 게스트들이 출연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솔직 담백한 토크를 통해 그 때 그 시절 게임잡지 '부록' 같은 감성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5화에서는 게임부록을 통해 소개된 상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하는 등 미디어와 커머스를 융합한 신개념 콘텐츠도 선보였다.

금일 오후 6시 공개되는 게임부록 6화에는 ‘BJ케빈UP’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과의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는 아프리카TV 서수길 CBO(Chief BJ Officer)와 인기 BJ 문월이 게스트로 출연해, 아프리카TV가 많은 종목의 게임·e스포츠 대회를 열고 있는 이유 등 '아프리카TV'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게임부록은 앞으로도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할 계획이다.

프리콩 윤무철 대표는 "추후에도 게임·e스포츠와 관련한 다양한 게스트를 초청해 게이머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업계의 비하인드스토리나 평소 궁금했던 게임·e스포츠 관련 주제에 대해 폭넓게 다룰 예정"이라며, "또한, 지난 5화를 통해 선보였던 라이브 커머스와 같은 콘텐츠 IP의 커머스 확장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로 계속해서 게임부록의 영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진=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