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1 05:07
연예

퓨전엠씨 VS 진조크루…2R 'K-콘텐츠' 퍼포먼스 대결 (쇼다운)

기사입력 2022.04.08 15:15 / 기사수정 2022.04.08 15:15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인턴기자) ‘쇼다운’이 스릴 넘치는 2라운드 경연을 예고했다. 

8일 방송되는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에서는 2라운드 K-콘텐츠 퍼포먼스 대결이 시작된다.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린 K-POP, K-드라마, K-무비를 오마주한 8크루의 브레이킹 퍼포먼스 무대가 펼쳐질 예정으로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그런 가운데 퓨전엠씨와 진조크루의 맞대결 영상이 선공개돼 본방 사수 욕구를 최대로 끌어올리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 전 세계를 사로잡은 K-크리처물 ‘스위트홈’을 선택한 퓨전엠씨는 괴물을 피해 필사적으로 도망치는 주인공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루나틱의 시그니처 천국의 계단과 결국 바이러스에 감염된 주인공이 피를 토하는 엔딩포즈가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며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스위트홈’의 콘셉트를 제대로 살린 퓨전엠씨의 고퀄리티 무대를 지켜본 다른 크루원들은 “그냥 작품이었다”, “찢었다”는 격한 리액션을 보였다.


다음으로 빈틈없이 완벽한 조직적 스타일의 진조크루는 세계적인 열풍을 불러일으킨 K-좀비물 ‘지금 우리 학교는’을 그대로 옮겨온 것 같은 무대로 탄성을 자아낸다. 책상, 의자, 고깔을 활용한 퍼포먼스로 작품 속 장면을 연상케 하며 마치 ‘지금 우리 학교는’을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 것.

모닥불 퍼포먼스로 엔딩을 장식한 진조크루의 무대에 “진조크루답게 잘 풀어냈다”, “드라마 안 봤는데 본 거 같다”는 등 다른 크루원들의 극찬이 이어졌다. 두 크루 모두 각자의 스타일대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했기에 결과를 예측하기 힘든 상황. 과연 퓨전엠씨와 진조크루 중 3라운드에 진출할 크루는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은 8일 오후10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 =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 선공개 영상 캡처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