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05-25 07:09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생일 광고도 월드 클래스…엑소 카이, 뉴욕 타임스퀘어 등장

기사입력 2022.01.15 08:29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그룹 엑소의 멤버 카이가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등장해 글로벌 팬들의 환호가 이어졌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 따르면 엑소의 카이는 지난 13일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 누구?' 1월 2주 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후즈팬의 지원을 통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생일 축하 광고가 송출됐다. 

카이는 14일 생일을 맞아 엑소엘(EXO-L, 팬 클럽명)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지난달 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타임스퀘어 광고 투표에서 34.36%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엑소 디오와 블랙핑크 제니가 차례로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광고는 뉴욕의 타임스퀘어 심장부로 알려진 ‘tkts’ 바로 옆 건물, 가로 47m 길이의 대형 전광판에 현지 시각 기준으로, 카이의 생일 주간인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송출된다. 

후즈팬 측은 지난 13일 오후,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해당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현지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는 카이의 글로벌 팬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해당 광고에서는 카이의 생일을 축하하는 문구와 '월드 클래스'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영상이 등장해 현지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후즈팬에서는 생일을 맞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광고 구좌를 놓고 매주 글로벌 팬들의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2월 1주 차에 생일을 맞는 저스트비 이건우, 드림캐쳐 가현, 트와이스 지효, 아이브 레이, 펜타곤 우석, 동방신기 유노윤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피원하모니 소울, (여자) 아이들 미연, 골든차일드 김지범, 엔시티 도영, 크래비티 정모, 엔시티 지성, 싸이퍼 휘가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이고 있다. 해당 투표는 오는 1월 17일 오전 11시에 마감될 예정이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40만 유저를 돌파했다. 현재 후즈팬 앱에서는 글로벌 팬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사진 = 후즈팬 제공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