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10-23 04:3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원슈타인이 부르는 이효리 '텐미닛' 어떨까…28일 발매

기사입력 2021.09.23 08:24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원슈타인이 ‘싸이월드 BGM 2021’의 넥스트 가창자로 출격한다. 

23일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은 “원슈타인이 ‘싸이월드 BGM 2021’의 새로운 가창자로 확정된 가운데 이효리의 ‘텐미닛 (10 Minutes)’ 리메이크 음원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텐미닛’은 이효리의 솔로 데뷔곡이자 메가 히트곡으로, 2003년 발매 당시 싸이월드 BGM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한 각종 음원 차트 및 음악 방송을 장악했다. 또 ‘이효리 신드롬’으로 국민적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연말 시상식까지 휩쓰는 등 대중적인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올 여름 MSG워너비로 2000년대 발라드 열풍을 이끌었던 원슈타인은 특유의 독특한 창법과 음색으로 ‘텐미닛’을 재해석한다. 개작 동의가 어려운 곡으로 알려진 ‘텐미닛’의 저작권 문제를 해결한 만큼, 원슈타인이 이효리와는 다른 어떤 새로운 색깔과 매력으로 곡을 풀어낼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싸이월드 BGM 2021’은 원슈타인의 실물을 토대로 제작한 미니미를 공개하며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원슈타인의 시그니처 헤어스타일까지 섬세하게 표현해낸 2021년 버전 미니미는 현대적 감성으로 재탄생할 ‘텐미닛’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싸이월드 BGM 2021’은 소유의 ‘Y (Please Tell Me Why)’를 시작으로 기프트(GIFT)의 ‘기억을 걷는 시간’, 가호의 ‘Officially Missing You’, 에일리의 ‘눈의 꽃’, 정승환의 ‘애인 있어요’, 죠지의 ‘고칠게’, 하성운·펀치의 ‘자니’, 황치열의 ‘잔소리’, 매드클라운‧이해리의 ‘수취인불명’, 프로미스나인의 ‘별’, 데이브레이크의 ‘예감 좋은 날’을 발매하며 꾸준한 호평을 얻고 있다. 

‘싸이월드 BGM 2021’의 열두 번째 가창자 원슈타인이 리메이크한 ‘텐미닛 (10 Minutes)’은 오는 28일 오후 6시 발매되며, 이에 앞서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사진=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UCLA 제공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