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1:50
연예

'아이돌챔프' 100만 다운로드 돌파…참여형 모바일 서비스

기사입력 2017.10.13 14:33 / 기사수정 2017.10.13 14:33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MBC플러스는 TV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모바일 아이돌 앱인 ‘아이돌챔프’ 서비스가 출시 1년 반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방송 콘텐츠의 모바일 소비가 확대되는 추세에 맞춰 지난 해 4월 출시한 ‘아이돌챔프’는 아이돌 팬덤을 타깃으로 방송과 연계한 팬 투표, 아이돌 퀴즈, 팬덤 기부, 스타경품 이벤트 등 아이돌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왔다.

‘쇼챔피언’ 순위투표 등 프로그램 마케팅의 새로운 윈도우로 누적 3,500만 건의 투표수를 기록 중이며, ‘주간아이돌’과는 5주년 특집, 300회 기념방송 등과 연계한 조공이벤트 등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방송 프로그램 시청률 향상 및 브랜딩에 기여해왔다. 특히, 지난 7월부터는 MBC플러스의 대표 온라인 채널인 'All The K-Pop' 주간아이돌, 쇼챔피언 Live 방송을 앱 내 서비스했다. '리브카페 with 위키미키' 팬미팅 현장 생중계로 뉴미디어 사업 간 시너지를 만들어 가고 있다.
 
9월부터 ‘아이돌챔프’는 기존 영상 및 배너광고 외 신규 수익사업 강화를 위하여 ‘팬덤광고보드’ 및 ‘아챔샵’ 등 새로운 서비스를 론칭했다. 팬덤광고보드는 아이돌챔프에서 활동 및 유료결제로 모은 ‘챔심’이라는 포인트로 팬들이 직접 앱 내 아이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MBC플러스 관계자는 “방송 콘텐츠와 연계한 참여형 모바일 앱인 아이돌챔프 서비스가 단기간 내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는 것은 MBC플러스 뿐만 아니라 방송업계 전체로도 그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MBC플러스의 아이돌 기반 콘텐츠를 중심으로 모바일 사업역량을 긴밀하게 결합하어, 뉴미디어 방송 서비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돌챔프는 100만 다운로드 이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올해 연말까지 팬덤 커뮤니티, 자체 랭킹서비스 등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고, 아이돌 MD 굿즈샵, 유료상품 라인업 추가 등으로 수익성을 강화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MBC플러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