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22:04
연예

['가면' 첫방①] 1인2역 수애, 주다해는 잊어라

기사입력 2015.05.28 06:55 / 기사수정 2015.05.28 10:27

정희서 기자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가면' 첫회는 수애의 존재감으로 가득찬 한회였다.

수애는 27일 첫 방송된 SBS 새 수목드라마 '가면'에서 도플갱어인 가난한 백화점 점원 변지숙과 국회의원의 딸 서은하로 분해 1인2역 열연을 펼쳤다.

지독한 가난에 허덕이던 지숙은 은하의 삶을 대신 살라는 한 남자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은하의 '가면'을 쓴 지숙은 철저한 위장으로 이 세상에 없는 사람이 돼버렸다.

시간은 앞으로 거슬러 가 은하와 최민우(주지훈 분)의 첫만남으로 본격적이 이야기가 시작됐다. 은하의 냉소적인 성격은 약혼남 최민우를 만났을 때 성격이 여실히 드러났다. "사랑하는 사람 있는 거 알죠? 결혼해도 만날 거예요. 원치 않는 스킨십을 할 경우 형사고발할 거예요"라고 결혼을 마치 비즈니스처럼 대했다.

반면 아버지의 빚을 떠안고 사는 지숙은 단한푼이 아쉬워 전전긍긍 살아갔다. 돈을 빌리려 동창회를 찾았던 그는 화려한 삶을 사는 동창생들에게 농락을 당하는 수모를 겪어야 했다.

티없이 맑은 지숙과 냉기가 감도는 은하는 그야말로 대척점에 서있는 캐릭터다. 수애는 연기력을 십분 발휘, 두 인물의 매력을 모두 살려냈다. 지숙로 분했을 때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눈빛을 보이며 긍정녀로 변신했다. 술에 취해 민우에게 주정을 부리는 장면은 사랑스러웠다. 반면 은하를 연기할 때는 도도한 눈빛과 낮은 목소리, 서늘한 말투로 제 옷을 입은 듯 완벽하게 맡은 역할을 소화했다.

메가폰을 잡은 부성철 감독 역시 수애의 1인2역 연기에 감탄했다고 전했다. 그는 "1인2역 연기를 잘하는 배우는 많지만 아름다움을 동시에 창조하는 배우는 많지 않을 것"이라며 "대단한 멜로 연기를 펼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

수애와 SBS의 만남은 늘 성공적이었다. '천일의 약속'에선 알츠하이머를 알는 이서연을 연기해 절절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전작인 '야왕'에서 '악녀의 끝판왕'이라 불릴 만큼 매회 상상을 초월하는 악행을 선보였다. 당시 '야왕'시청자들은 그의 얼굴만 봐도 부아가 치밀 정도였다. 이처럼 수애는 맡는 배역에 따라 180도 다른 연기를 선보여왔다. 

후속작 선택을 앞두고 주다해는 뛰어넘어야할 커다란 산이었지만, 수애가 2년 만에 '가면'으로 돌아온데는 이유가 있었다. 1인 2역으로 2배 이상의 존재감을 발휘했으며, 첫인상이 중요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사진 = '가면' 수애 ⓒ SBS 방송화면]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