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18:11
게임

네이버 지도, 전국 주요 교통-상업시설로 실내지도 확대 제공

기사입력 2015.07.17 09:55 / 기사수정 2015.07.17 11:06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네이버가 전국 주요 교통, 상업 시설로 실내지도 제공을 확대해 이용자 편의를 높인다.

지난 2012년부터 복잡한 지하상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실내지도 서비스를 제공해 온 네이버는 최근 다양한 매장과 편의시설을 갖춘 대규모 시설이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실내지도의 제공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이용자들은 네이버 지도를 통해 국내 주요 시설의 내부 모습을 미리 확인하고 복잡한 실내에서도 원하는 곳을 보다 쉽게 찾아갈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이 네이버 지도앱에 접속하게 되면 해당 건물 내 층별, 업종별로 입점한 매장들의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가까이 위치한 고객센터, 엘리베이터,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 위치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부 건축물 대상으로 파노라마 형태의 실내뷰를 구현해 360도 전 방향에서 실제 내부의 생생한 모습까지 즐길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네이버는 인천국제공항, 서울역, 고속 터미널과 같은 주요 교통시설부터 코엑스몰, 타임스퀘어, 이케아 광명점 등의 인기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총 328개 시설의 실내지도를 제공하게 됐으며 앞으로 제공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PC와 iOS앱에 선적용된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버전에도 곧 적용될 예정이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