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23:20
스포츠

차범근, 박지성 자선경기 출전…참가 라인업은?

기사입력 2014.06.02 20:14 / 기사수정 2014.06.02 20:14

정희서 기자
차범근 SBS 해설위원이 2일 오후 8시부터 JS파운데이션(이사장 박지성) 주최로 열리는 '아시안 드림컵 2014 인도네시아(이하 박지성 자선경기)'에 박지성 팀의 멤버로 출전한다. ⓒ SBS
차범근 SBS 해설위원이 2일 오후 8시부터 JS파운데이션(이사장 박지성) 주최로 열리는 '아시안 드림컵 2014 인도네시아(이하 박지성 자선경기)'에 박지성 팀의 멤버로 출전한다. ⓒ SBS


▲박지성 자선경기

[엑스포츠뉴스=스포츠부] 차범근 SBS 해설위원이 박지성 자선 경기에 출전한 가운데 이날 참가 선수 명단이 축구팬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SBS에 따르면 차범근 SBS 해설위원은 2일 오후 8시부터 JS파운데이션(이사장 박지성) 주최로 열리는 '아시안 드림컵 2014 인도네시아(이하 박지성 자선경기)'에 박지성 팀의 멤버로 출전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두 레전드의 만남은 후배 박지성의 간곡한 부탁으로 성사됐다. 박지성의 러브콜을 받은 차범근 위원은 "그라운드에서 뛰어본 지 오래됐다”며 잠시 망설였지만, 아끼는 후배 박지성의 설득에 출전을 결심하게 됐다.

무엇보다 최근 은퇴를 한 박지성과 그라운드에서 함께 뛸 수 있는 의미 깊은 경기라는 점이 차범근 위원의 마음을 움직였다. 어렵게 출전을 결정한 차범근 위원에게 박지성은 "완벽하게 골 찬스를 만들어 드리겠다"는 약속을 하기도 했다.

이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글로라 붕카르노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이번 자선경기는 박지성 팀과 인도네이사 올스타 팀의 대결로 꾸며진다.

이번 경기에는 AC밀란과 FC바르셀로나, 유벤투스 등 세계적인 명문 클럽에서 활약한 이탈리아 출신의 잔루카 잠브로타가 처음으로 자선경기에 나선다. 북한의 '인민루니' 정대세(수원)도 지난 대회에 이어 얼굴을 내민다.

또한 한국 선수로는 남태희(레퀴야)와 이정수(알사드), 석현준(알 아흘리)을 비롯해 김상식, 황진성, 박용호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아시안 드림컵은 박지성이 이사장으로 있는 JS파운데이션에서 주최하는 자선 축구대회다. 지난 2011년부터 동남아시아 축구 환경 개선과 유소년 축구 꿈나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박지성 자선경기에는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리오 퍼디난드, 파트리스 에브라, 일본 축구영웅 나카타 히데토시 등 유명 선수들이 참가한 바 있다.

스포츠부 sports@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