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22 07:10
스포츠

'괴력남' 박병호 "홈런보다 중요한건 승리"

기사입력 2014.05.08 22:12

나유리 기자

홈런 단독 선두를 질주 중인 박병호 ⓒ 목동 김한준 기자
홈런 단독 선두를 질주 중인 박병호 ⓒ 목동 김한준 기자


[엑스포츠뉴스=목동, 나유리 기자] "홈런 갯수는 생각하지 않는다. 팀의 승리가 중요하다."

넥센 히어로즈의 박병호가 또다시 괴력을 뽐냈다. 박병호는 8일 오후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전에서 4번 타자-1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1회말에 터진 홈런이 백미였다. 이미 이택근의 솔로 홈런으로 팀이 선취점을 뽑아낸 뒤 타석에 들어선 박병호가 에릭의 공을 받아쳐 홈런을 만들었다. 비거리가 무려 140M에 달하는 대형 홈런이었다. 박병호가 때려낸 공은 전광판을 훌쩍 넘겨 경기장 밖 도로까지 떨어졌다. 

박병호는 홈런 상황에 대해 "타구가 잘맞았다고 생각했다. 타구는 보지 않고 그냥 열심히 뛰었다. 당시 볼카운트가 유리했고, 타이밍을 맞춘다고 생각했는데 실투가 들어오는 덕분에 홈런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4월에는 타이밍이 안맞은 것이 있었는데 타격 코치님과 해결책을 찾아보려고 노력했다. 워낙 4월 성적이 안좋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았다. 지금은 아무 생각 없이 타석에 들어가서 치는게 좋은 것 같다. 투수 타이밍에 반응해서 친다"고 최근 맹타 비결을 밝혔다.

박병호는 또 "현재 홈런 갯수는 생각하지 않고, 팀 승리하는데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1위 팀의 4번 타자다운 멘트였다.

나유리 기자 NYR@xportsnews.com
 



나유리 기자 NY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