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9 20:13
연예

'연봉 1억' 20기 정숙, 대기업 퇴사 후 수입 보니 "그 때 보다 못 번 적 無"

기사입력 2026.01.28 11:22

20기 정숙
20기 정숙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나는 SOLO'(나는 솔로) 20기 정숙이 대기업 재직 시절 연봉과 현재 자신의 수입을 언급했다.

20기 정숙은 지난 27일 "대기업 그만두고 X배 벌어요"라고 시작되는 릴스 영상을 업로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정숙은 "저는 L사 에서 12년차 선임까지 근무를 했었고, 그때 연봉은 성과급 포함 약 1억이었다. 라떼는 초봉이 4000만원이었다"고 언급했다.

20기 정숙
20기 정숙


그는 "사실 아직 대기업 다닐 때보다 적게 벌어본 달이 없다"면서도 "가끔은 일 생각으로 자다 깨서 메모장 켠 적도 많다. 불안해 미치겠다"고 털어놨다.

전남친으로부터 대기업을 다시 들어가면 안 되겠냐는 말을 듣기도 했다는 그는 "더이상 누굴 위한 인생은 하고 싶지 않았다. L사에서 상품 기획, 마케팅에 영혼을 갈아넣었다. 역량 펼칠 수 있는 건 다 해봤다"면서 "근데 대기업 구조상 내 꿈 펼쳐보기도 전에 좌절할 일이 많았고, 그게 퇴사 결심의 결정적 이유였다"고 설명했다.

정숙은 "지금은 컨텐츠 기획도 내가 하고 마케팅도 내가 하고 상품 셀렉도 내가 한다. L사에서 배운 경험들이 엄청 도움이 많이 되고, 잘 되면 바로 성과로 보여서 더 열심히 하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20기 정숙은 일명 '뽀뽀녀'로 화제를 모았고, 이후로는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남자친구가 생겼다고 언급한 바 있다.

사진= 20기 정숙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