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2 05:57
게임

펄어비스 '검은사막', '올비아 아카데미' 업데이트…초보 모험가 지원

기사입력 2026.01.22 00: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검은사막’이 '올비아 아카데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1일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이 초보 모험가를 위한 교육·체험 콘텐츠 '올비아 아카데미'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올비아 아카데미’는 초보 모험가들이 '검은사막' 월드의 다양한 콘텐츠를 배우고 체험하며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수제 콘텐츠다.

이 콘텐츠의 1기는 1월 21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생에게는 전용 교복인 '아카데미아' 의상과 전용 칭호가 지급된다.

수강생은 올비아 아카데미에서 전투, 요리, 연금, 낚시, 수렵, 조련 등 '검은사막’의 주요 콘텐츠를 체험하는 수업을 수강할 수 있다. 각 수업을 완료하면 모험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동(V) 검은별 무기 선택 상자와 동(V) 등급 검은별 무기 확정 강화 재료인 '어두운 별의 블랙스톤' ▲칠흑의 망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모험가는 여기서 얻은 '동(V) 검은별 무기'를 통해 '군왕' 무기 제작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생활 콘텐츠 커리큘럼을 완료하면 분야별로 크론석 1,000개가 지급되며, 모든 과정을 완료할 경우 총 9,000개의 크론석을 받을 수 있다. 생활 수업 완료 시 각 분야에 맞는 생활복이 지급되고, 수업 진행을 통해 해당 분야를 장인 등급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수강생을 위한 전용 사냥터도 개방한다. 추천 공격력 250대인 이 사냥터에서는 '아카데미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주화는 ▲진귀한 망치 선택 상자 ▲발크스의 조언(+250) ▲꿈을 부르는 향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동기 수강생들과 파티를 구성해 우두머리 토벌에 도전할 수 있으며, 올비아 아카데미 기숙사는 주거지와 창고로 활용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올비아 아카데미 오픈을 기념해 2월 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입학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에게 '카프라스의 돌' 500개를 지급하며, '[전투 강의] 전투학과 수료'를 완료하면 '카프라스의 돌' 1,000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사진 = 펄어비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