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08 12:28
게임

DRX 아카데미, 2026년 상반기 '발로란트' 2군 트라이아웃 진행

기사입력 2026.01.06 15:54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DRX 아카데미가 '발로란트' 2군 트라이아웃을 진행했다.

최근 글로벌 e스포츠 팀 DRX는 자사가 운영하는 프로게이머 전문 양성학원 DRX 아카데미가 '2026년 상반기 발로란트 2군 트라이아웃’을 지난 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트라이아웃은 서울 마포구 DRX 서울타워에서 열렸다. DRX 아카데미는 지난달 26일 발로란트 고급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1차 온라인 예선을 진행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선발된 10명이 이번 트라이아웃에 참가했다.

DRX 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이 지방에서 상경하거나, 필리핀 세부 거주자임에도 출국 일정을 미루는 등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고 전했다.

현장에서는 DRX '발로란트' 2군을 지도하는 정진명 코치와 윤재호 코치가 평가전을 지켜봤다. 트라이아웃 직후에는 2군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이 수강생들에게 조언을 전했고, 수강생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문했다.

정진명 코치는 “몇몇 수강생들이 기대했던 것보다 뛰어난 기량을 보여줘 놀랐다"라며, "이전 트라이아웃에 참여했던 수강생도 눈에 띄게 성장한 것이 보였다. 트라이아웃을 거듭할수록 수강생들의 실력이 발전하는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강생들이 각자 방향성을 잘 잡고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DRX 아카데미 이시우 부원장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2025년에는 프로 선수를 배출하고 아마추어 대회를 우승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냈다"라며, "아카데미 역시 규모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6년에도 프로 데뷔를 꿈꾸는 수강생들이 더욱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DRX 아카데미는 '발로란트', '리그 오브 레전드', '철권8', '이터널 리턴', '오버워치', '마인크래프트 '등 다양한 종목에서 온오프라인 교육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진 = DR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