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07 08:07
게임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2026년 상반기 정기 모집…글로벌 역량 스타트업 선발

기사입력 2026.01.05 13: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2026년 상반기 정기 모집을 진행한다.

5일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2026년 상반기 정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렌지플래닛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이바지할 차세대 창업가들을 지원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모집 대상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다. 분야와 단계에 제한이 없으며, 예비 창업자도 지원할 수 있다.

오렌지플래닛은 이번 모집에서 ‘글로벌 역량’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은 팀을 선발할 계획.

선발 스타트업에는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최대 1년간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전담 매니저를 배정해 사업 고도화 전략 수립, 분야별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특히, 오렌지플래닛 출신 선배 창업가와 협업·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파트너로 참여해 선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를 검토한다. 더불어 최대 5억 원 규모의 초기 투자,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멘토링, 민간투자주도형기술창업지원(TIPS)과 연계한 투자 기회 등을 제공한다.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혁신적이고 성장 가능성 높은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해 체계적·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렌지플래닛과 함께 성장할 청년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지원은 이달 20일까지 할 수 있으며, 최종 결과는 3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지원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오렌지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10년간 스타트업 400개 이상을 지원했으며, 동문기업 누적가치는 3조 8,000억 원이 넘는다.

사진 = 오렌지플래닛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