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7:38
게임

넥슨, '더 파이널스 2025 그랜드 파이널'·'하이스쿨 히어로즈' 시즌2 개최

기사입력 2025.11.21 16: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넥슨이 '더 파이널스 2025 그랜드 파이널'과 고교 리그 '하이스쿨 히어로즈' 시즌2를 개최한다.

21일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e스포츠 대회 '더 파이널스 2025 그랜드 파이널'과 고교 리그 '하이스쿨 히어로즈' 시즌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5 그랜드 파이널'은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e스포츠 대회로, '더 파이널스 코리아 내셔널 리그'를 통해 선발된 최상위권 팀들이 올해 챔피언 자리를 놓고 맞붙는다. 세 차례 서킷과 와일드카드전을 거쳐 본선에 오른 팀들이 팬들과 만날 예정.

참가팀은 총 8팀으로, 서킷2와 3을 연속으로 우승한 'FN 이스포츠', 준우승팀 '벌꿀 오소리', 서킷1 우승팀 'WICKED', 'OTCS', 'BPM', 'ÖRF', 'A.S'가 참가한다.

본선 8강 및 4강은 22일, 3·4위전 및 결승전은 12월 6일에 열린다. 결승전은 서울 마포구 WDG 홍대 스튜디오에서 '더 파이널스' 2주년 행사와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총상금은 2,800만 원 규모다. 우승 팀은 상금 1,000만 원, 2위는 600만 원, 3위는 400만 원을 받게 된다.

시청자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치지직과 SOOP 공식 중계 채널에서는 시청 시간에 따라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제공하는 ON-AIR 드롭스 이벤트를 운영한다.

더불어, 우승 팀을 정확히 예측하면 LED 키캡 키링 등 경품을 증정하는 예측 이벤트, 정답을 맞히면 '더 파이널스' 유리컵을 제공하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고교 e스포츠 리그 '하이스쿨 히어로즈' 시즌2의 4강 및 결승전은 23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 대회는 고교 최강자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자리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시즌 우승·준우승 팀인  청주고 'CJH'와 한세사이버보안고 'Lazy Raccoon'이 참가한다. 더불어  단대부고 'DK'와 배방고 'BBHS'도 함께한다.

우승 팀은 상금 200만 원을 받게 되며, 소속 학교 재학생은 500만 원 상당의 편의점 쿠폰과 기기, 간식 트럭을 지원받는다. 준우승 팀은 상금 100만 원을 받는다.

더불어 공식 응원전 페이지에서 댓글과 영상을 등록해 '응원점수' 1위를 기록한 학교에도 간식 트럭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치지직·SOOP 공식 중계 채널 드롭스 이벤트, 생방송 시청 인증, MVP 투표 등의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네이버페이 상품권도 증정한다.

'더 파이널스 2025 그랜드 파이널'과 '하이스쿨 히어로즈' 시즌2에 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