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23:22
게임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스테이블넷’ 테스트넷 소스코드 공개

기사입력 2025.11.10 23: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위메이드가 원화 스테이블코인 전용 블록체인 ‘스테이블넷'의 테스트넷 소스코드를 공개했다.

10일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한국 최초 원화 스테이블코인 전용 레이어1 블록체인 메인넷 ‘스테이블넷(StableNet)’의 테스트넷 소스코드를 글로벌 개발 플랫폼 ‘깃허브(GitHub)’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스테이블넷은 지난 9월 위메이드가 ‘프로젝트 스테이블 원’ 행사를 통해 선보인 원화 스테이블코인 전용 레이어1 블록체인 메인넷의 확정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다.

이 플랫폼은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발행과 운용에 필요한 다양한 특화 기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스테이블넷을 사용하는 기업들이 스테이블코인 기술을 더 쉽고 효율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스테이블넷 소스코드 공개는 위메이드의 관련 기술 확산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금융 규제 환경에 맞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구축을 위해 기술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며, "글로벌 기업과 기술 파트너십을 통해 'K-금융의 세계화'라는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스테이블넷의 보안 및 규제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사용자 인증(KYC), 자금세탁방지(AML), 테러자금 차단, 이상거래탐지(FDS) 등의 규제·보안 관련 기능을 인프라에 자체 탑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환율, 금리, 유가 등의 데이터를 블록체인과 연동하는 ‘오라클(Oracle)'을 구현하고자 국내외 주요 기술 기업과 파트너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 = 위메이드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