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메이플스토리M'이 신규 지역 '아에르'를 공개했다.
31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신규 오리지널 지역 '아에르'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태초의 별자리 에일린의 첫 번째 지역인 '아에르'는 바람의 날개 엘리안과 함께 탄생과 죽음의 순환을 반복하는 곳이다. 이용자는 낮과 밤이 변화하는 지역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다.
오직 '메이플스토리M'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신규 어센틱포스 지역인 '아에르'. 275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는 전용 퀘스트를 통해 '아에르 어센틱심볼'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서비스 9주년 기념 이벤트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9주년 어드벤처 애프터파티'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11월 26일까지 펼쳐진다.
이용자는 '슬라임의 달콤한 주스 만들기'를 통해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고 '오렌지 조각'을 모을 수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초월 성장의 비약', '극한 성장의 비약' 등 비약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예티의 애프터 슬라이드 파티'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를 통해 주사위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굴려 도착한 칸의 위치에 따라 '9주년 어드벤처 코인'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9주년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성장 지원 콘텐츠 '새싹 용사의 쑥쑥 성장 노트'도 선보인다. 이용자는 각 챕터별 미션을 완료하면 성장도가 상승하며, 정해진 성장도에 도달할 때마다 '메소 마일리지 카드(1억)', '(이벤트) 방어구 지원 상자' 등 성장 지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출석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규·복귀 이용자는 7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해 '미요의 천둥 라이딩 선택상자', '[이벤트] 태풍 성장의 비약'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M' 신규 지역 '아에르' 관련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