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9:24
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와 업무협약 체결…ESG 실천 확산 나선다

기사입력 2025.09.25 15:21 / 기사수정 2025.09.25 15:21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이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이사장 조길형)와 스포츠 ESG 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국민체육진흥공단에 따르면 같은 날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차차남 국민체육진흥공단 기념사업 본부장과 김규직 무예센터 사무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스포츠와 무예를 활용한 ESG 실천 확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소년 대상 스포츠·무예 ESG 활동을 추진하고 사회공헌 연계 사업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에정이다.

지난 8월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한국형 올림픽 가치교육(K-OVEP)과 합기도·택견을 바탕으로 한 호신술 교육으로 구성된 '미래세대 무예(호신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 아동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무에센터가 국제기구로는 첫 번쨰로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에 가입하면서 본격적인 국제 협력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차 본부장은 "양 기관이 함께 스포츠로 ESG를 실천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무예센터의 얼라이언스 가입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상호 협력해 뜻깊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 사무총장도 "무에는 유·청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면서 "무예센터는 무예의 긍정적 가치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답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