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나이언틱이 '몬스터헌터 나우'에 '탐색 거점'을 업데이트했다.
최근 Niantic, Inc.(나이언틱)은 Capcom Co., Ltd(캡콤)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Monster Hunter Now'가 신규 협력형 콘텐츠 '탐색 거점'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탐색 거점'은 지역 헌터들이 힘을 모아 성장시키는 새로운 협력형 콘텐츠다. 약 3주간 진행되는 '피리어드' 동안 헌터들은 '탐색 보고'를 통해 거점을 발전시킬 수 있다.
'피리어드' 기간 중에는 반드시 몬스터 대량 출현이 발생한다. 거점을 성장시킬수록 목표 달성 시 제공되는 보상이 강화된다.
'피리어드' 종료 후에는 전 세계 헌터들의 활동을 확인하고 기여를 치하하는 '표창식'이 진행된다. 일정 조건을 충족한 이용자는 아이템 박스 확장 등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7월 진행된 베타 테스트의 피드백도 반영했다. 이에 헌터 정보 비공개 처리, 탐색 증표 획득 연출 스킵 기능, 몬스터 대량 출현 목표 통일 등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또한 '피리어드'제 운영, 리더 보드 신규 요소, 원거리 탐색 보너스, 몬스터 토벌 증표 시스템 등 신규 기능이 추가돼 협력 플레이의 재미가 강화됐다.
향후 업데이트에서는 원격 거점 확인 기능, 거점 레벨별 편의 기능, 거점 내 간단한 커뮤니케이션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첫 번째 '피리어드'는 9월 18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몬스터 대량 출현 이벤트에는 차원 변이 '이블조(★8)'가 등장한다.
이벤트 참가 신청 후 사냥에 성공하면 한정 헌터 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거점 레벨에 따른 목표 달성 보상도 함께 제공된다.
두 번째 '피리어드'는 10월 15일부터 11월 3일까지 이어지며, 출현 몬스터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더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Niantic, Inc.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