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넷마블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 9탄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29일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자사 IP '쿵야 레스토랑즈'를 기반으로 한 카카오 이모티콘 9탄 '가짜 주먹밥쿵야의 삶'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가 운영하는 '쿵야' IP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 계정 팔로워 수는 16만 5,000명을 넘어섰다.
이모티콘 시리즈 역시 꾸준히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오르고 있으며, 지난 5월 공개된 '그래도 어쨌든 아무튼 해낸 쿵야즈의 하루'는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인기 순위 5위를 기록했다.
이번 이모티콘의 주인공은 쿵야 레스토랑의 알바생 캐릭터 '주먹밥쿵야'다. 이에 사회초년생의 현실을 유쾌하게 담은 총 32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만날 수 있다.
엠엔비는 이모티콘 9탄 출시를 기념해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9월 3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이모티콘 구매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PVC 투명 파우치를 증정한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이 회사는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사진 = 넷마블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