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뮤 모나크2'가 정련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10일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2'가 신규 육성 콘텐츠 '정련'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정련은 세트 장비 장착 부위에 능력치를 부여하는 콘텐츠로, 8환 이상의 게임 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다.
재료 아이템 '정련 가루'를 통해 장착 부위를 강화할 수 있으며, 특정 강화 레벨 도달 시 '정련' 슬롯이 해금된다.
정련이 해금된 부위에는 '정련 결정체'를 장착해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그리고 해당 부위에 세트 장비를 착용하면 정련을 통한 능력치 상승효과가 세트 아이템에 적용된다.
이와 함께 연성 시스템도 선보인다. 이용자는 연성을 통해 정련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 '정련 가루', '정련 결정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8환 이상 필드 보스 처치 시 연성할 수 있는 세트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장비 연성은 다이아를 소모하는 '고급 연성'과 젠을 사용하는 '일반 연성'으로 나뉜다. 고급 연성 시 '일반 연성'보다 더 많은 재화를 제공한다.
신규 보스 '정련 쿤둔'도 업데이트한다. '정련 쿤둔'은 서버 내 연성 횟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출현하는 특별 보스다.
'정련 쿤둔' 처치 시 정련 결정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정련 결정체는 분해해 '정련 가루'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웹젠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