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21:11
게임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랭킹 던전 시즌 III 업데이트…'혼돈의 격전지' 개선

기사입력 2025.06.26 21: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블소 레볼루션'이 시즌 III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6일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랭킹 던전 시즌 III'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랭킹 던전은 1~2인이 팀을 이뤄 3개 구역으로 나눠진 던전을 클리어하고, 완료 시간에 따라 순위를 산정해 보상을 받는 콘텐츠다. 특히, 클리어 지원 버프가 적용돼 이용자들이 더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시즌 III에서는 1구역에서 획득하는 버프가 공격형 2종(욕망의 기운, 절제의 기운)으로 변경됐다. '욕망의 기운’은 공격력을 많이 증가시키지만, 피격 시 버프가 사라지며, '절제의 기운’은 공격력 향상과 피해량 감소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시즌 III의 보스는 '무영귀’로, 분신과 몬스터들을 소환해 다양한 디버프를 부여한다. 무영귀가 소환하는 '청목인'과 '자목인'은 총 피해량을 감소시키거나 필살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이는 전투를 방해해 기록 경쟁의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용자의 편의성과 참여 확대를 위해 '혼돈의 격전지’를 개선했다. 진행 시간은 12시, 18시, 20시, 23시로 재편됐으며, 문파 간 전력 격차를 줄이기 위해 문파별 최대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참여 및 처치 보상을 상향 조정했다.

성장 요소로는 '고대 수호신령 가호’와 '신화 장비 반지·팔찌’가 추가됐다. '고대 등급 수호신령 가호’는 기존 옵션 외에 '신령 옵션’을 갖추고 있어 전투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주간 던전 '홍문 무투대회’는 시즌2로 개편돼 보상이 상향됐다.

이와 함께 내달 29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고대 수호신령 가호 업데이트에 맞춰 필드보스 처치, 수호령 획득에 성공한 이용자는 전설 수호신령 가호상자를 받을 수 있다.

육성 보석 선택함을 제공하는 '발견 고대 보석’ 이벤트, 무공 잠재력 성장을 지원하는 '기운이 쑥쑥’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더불어 출석만 해도 '최상급 고대 복구석', '연단초'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포럼'과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넷마블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