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OOP이 '2025 보고타 3쿠션 월드컵'을 독점 생중계한다.
SOOP은 오는 25일(화)부터 3월 3일(월)까지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진행되는 '2025 보고타 3쿠션 월드컵' 전 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25년 첫 번째 3쿠션 월드컵으로, 전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예선 경기는 28일(금)까지 열리며, 본선은 3월 1일(토) 32강, 2일(일) 16강과 8강, 3일(월) 준결승과 결승전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 선수들도 눈길을 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랭킹 1위 딕 야스퍼스(네덜란드), 디펜딩 챔피언 트란 퀴엣 치엔(베트남), 에디 멕스(벨기에),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 등 14명의 시드권자가 출전한다. 특히, 김행직과 토브욘 브롬달(스웨덴)이 시드에서 탈락하고 바오 프엉 빈(베트남), 타이 홍 치엠(베트남)이 새롭게 합류해 주목받고 있다. 반면,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은 건강상의 이유로 이번 대회에 불참한다.
대한민국 선수는 총 9명이 출전한다. 세계 랭킹 3위 조명우를 비롯해 김준태, 허정한 등은 시드를 받았으며, 김행직, 차명종, 서창훈, 황봉주, 강자인, 손준혁이 본선에 도전한다.
'Road to UMB'를 통해 출전권을 얻은 선수들도 눈길을 끈다. 지난 12월 SOOP이 주관한 로드투유엠비 '시즌1. 보고타를 잡아라'에서 우승한 알레시오 다가타(이탈리아)가 SOOP의 지원을 받아 이번 대회에 출전한다. SOOP은 신예 선수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돕기 위해 그의 출전 경비를 지원했다. 또 다른 우승자인 임형묵(대한민국)은 차기 대회를 준비 중이다.
대회 생중계 일정 및 다시 보기·하이라이트는 SOOP의 '당구 전용 특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T 129번, SK브로드밴드 234번, LGU+ 120번, 딜라이브 160번, LG헬로비전 194번, 서경방송 256번 등 SOOP의 케이블 채널을 통해서도 주요 경기가 생중계될 예정이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