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21 21:24
게임

스마일게이트RPG-국가유산청, '국가유산 지킴이'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07.03 09:50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스마일게이트RPG가 국가유산청과 국외 문화유산 보호에 앞장선다.

1일 스마일게이트RPG는 국가유산청과 국외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국가문화유산 지킴이'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복궁 흥복전에서 최응천 국가유산청장과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일게이트RPG는 63번째 국가문화유산 지킴이로 합류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국가유산 지킴이로서의 활동과 후원으로 지속 가능한 국외 문화유산 보호에 앞장서고 ESG(환경-사회적 가치-거버넌스)경영 활동도 확장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외 문화유산 환수 지원, 국외 유산 관련 해외 국제기구·박물관·미술관 청년 인턴십 지원, 국외 문화유산 교육 및 현장 봉사활동 참여 지원 등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국외 문화유산 보호 협약 사업을 위해 5억 원도 기부한다.

협약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환수 부문은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 청년인턴십 부문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육 및 봉사 부문은 한국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가 동참하여 협력 사업으로 추진한다.

국가유산청 최응천 청장은 “스마일게이트 RPG의 국가유산지킴이 참여로 지속 가능한 국외 문화유산 보호 분야의 모범적인 사회 공헌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다.”며 “국가유산 체제 전환에 따른 민간참여·민관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업 ESG 경영 활동과 소통·협력하는 거버넌스 정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 보호에 힘을 보탤 수 있는 국가문화유산 지킴이로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 국가유산청을 비롯해 여러 협력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해 문화유산 보호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