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3 16:45
연예

로운, 악플러 고소 결정 "묵과할 수 없는 수준…선처·합의 NO"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4.04.28 18:32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FNC엔터테인먼트가 그룹 SF9 출신 배우 로운의 악플러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섰다.

28일 오후 로운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운을 향한 무분별한 악플 및 악플러들의 행위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해 소속 아티스트를 보호하고자 한다"며 "로운에 대한 허위 사실 및 루머 유포, 악의적인 비방 등 기타 악플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이들은 "당사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및 소셜미디어(SNS), 웹사이트 모니터링 및 팬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제보 등을 면밀히 검토하며 로운을 향한 상습적이고 악질적인 악성 게시물·댓글을 작성하거나 유포한 자에 대한 증거 자료를 수집하고 있다"면서 이를 토대로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같은 불법 행위를 저지른 가해자가 처벌받을 수 있도록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계획"이라면서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며 악플러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고소 절차를 통해 강력히 법적 대응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6년 그룹 SF9 멤버로 데뷔한 로운은 지난해 9월 팀을 탈퇴해 배우로 활동 중이다.

이하 FNC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로운 관련 소식 전해드립니다.

당사는 로운을 향한 무분별한 악플 및 악플러들의 행위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해 소속 아티스트를 보호하고자 합니다. 로운에 대한 허위 사실 및 루머 유포, 악의적인 비방 등 기타 악플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및 소셜미디어(SNS), 웹사이트 모니터링 및 팬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제보 등을 면밀히 검토하며 로운을 향한 상습적이고 악질적인 악성 게시물·댓글을 작성하거나 유포한 자에 대한 증거 자료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 같은 불법 행위를 저지른 가해자가 처벌받을 수 있도록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계획입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며 악플러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고소 절차를 통해 강력히 법적 대응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