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07:54
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 '스우' 리마스터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4.04.18 17:29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에서 '스우'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21주년 이벤트를 개시했다.

18일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보스 '스우'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먼저, 블랙헤븐의 동력원, 군단장 ‘스우’ 리마스터를 통해 새로운 공격 패턴 및 일러스트 등을 선보이고, 더욱 차별화된 도전 경험을 제공한다. 또, 신규 리워드로 신규 칠흑의 보스 세트 장신구 아이템 ‘컴플리트 언더컨트롤’ 및 ‘섬멸병기 스우로이드’ 등을 추가하고, ‘스우’ 리마스터를 기념한 이벤트 ‘검은 천국을 향해’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21주년을 기념해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 열리는 역대 최대 규모의 운동회 ‘빅토리아컵’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9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해 ‘스탬프 북’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교환권’, ‘빅토리아컵 우승 상자’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스낵 브레이크 타임’ 이벤트를 통해 ‘시원한 탄산수’ 몬스터를 처치하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처치한 몬스터 수에 따라 추가로 등장하는 ‘톡톡 팝핑 캔디’와 ‘운동회 풍성의 정령’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각 추가 경험치 및 ‘후르츠 캔디’, ‘치즈 케이크’ 등의 추억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마법의 종이 비행기’ 이벤트에서 획득한 ‘마법의 종이비행기’ 스킬을 빅토리아컵 메인 맵에서 사용할 시 레벨에 따른 경험치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5월 22일까지 ‘벌룬 팝 챌린지’ 이벤트에서는 맵에 등장하는 풍선을 공격해 얻은 점수에 따라 경험치 보상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시 드롭 되는 에너지 드링크 종류에 따라 에너지 수치를 얻을 수 있다. 에너지 수치로 이동한 거리에 따라 지급되는 메달로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VIP 부스터’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고, 달성 기록에 따라 ‘극한 성장의 비약’ 등의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 ‘온 유어 마크!’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해 런 업 포인트 게이지를 채우면 ‘그림자 발돋움’ 스킬 또는 ‘심연의 발돋움’ 스킬을 발동되며 대량의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일 3,000개의 일일 선물과 넥슨캐시, 노트북, 스마트폰 등 현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빅토리아컵 빅기프트샵’ 이벤트가 6월 19일까지 열린다.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혹은 콜라보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응원 포인트를 사용해 ‘행운의 일일 선물’ 혹은 ‘추첨 선물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최대 200레벨까지 1레벨업마다 +2레벨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 버닝 부스터를 드려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넥슨은 보스 리워드, 명예의 훈장, 데미지 스킨 등 각종 아이템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과 더불어, 일부 사냥터 지형 개선, 메이플 업적 내 이벤트 탭 개선, ‘메이플 크로니클: 태초의 서’ 스토리 콘텐츠 개선 등을 진행했다.

사진=넥슨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