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7 09:43
게임

크래프톤, 'PWS 페이즈 1' 그랜드 파이널 12일 시작…우승컵의 주인은 누구?

기사입력 2024.04.12 15:29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PWS 페이즈 1' 그랜드 파이널이 오늘부터 시작한다.

㈜크래프톤은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잠실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PUBG: BATTLEGROUNDS'(배틀그라운드)의 국내 이스포츠 대회인 '2024 PUBG Weekly Series Phase 1'의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랜드 파이널에는 16개 팀이 참가하며, 유관중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PWS 페이즈 1'에는 13개 프로팀과 'PUBG LVUP SERIES 2024'에서 선발된 3개 아마추어팀이 참가했다. 그리고 비욘드 스트라토스 게이밍과 젠지가 각각 주간 스테이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그랜드 파이널의 경기 결과에 따라 총상금 8천만 원이 지급되며, 우승팀은 4천만 원을 받는다. 또한 대회 MVP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별도로 주어진다.

MVP는 개인별 MOM(Man of the Match) 포인트 최종 순위로 결정된다. MOM포인트는 매치별 최우수 선수에게 부여되는 포인트로, 현재 다나와 이스포츠의 '로키' 박정영 선수와 광동 프릭스의 '헤븐’ 김태성 선수가 나란히 150점으로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번 대회의 상위 3개 팀은 오는 5월과 6월에 열리는 'PUBG Global Series' 3과 4의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젠지가 상위 3위 안에 들 경우, 차순위 팀이 대회 진출 자격을 얻는다.

'PWS' 등을 통해 획득한 'PUBG Global Championship' 포인트는 연간 누적되며, 이 포인트를 기준으로 상위 3개 팀만이 올 하반기에 열리는 최상위 국제 대회 'PGC 2024'에 출전할 수 있다.

매 경기는 오후 7시에 시작되며, 온라인 중계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아프리카TV, 치지직, 틱톡, 네이버 이스포츠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대회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