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1:54
연예

조진웅이 또…생일카페 입간판으로도 목소리 "투표하고 오세요" [엑's 이슈]

기사입력 2024.04.10 17:35 / 기사수정 2024.04.10 17:35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배우 조진웅이 센스 있는 투표 독려로 눈길을 끌었다.

10일 '2024 조진웅 생일 카페' X(구 트위터) 계정에는 "조진웅 배우님께서 생일 카페에 등신대 보내주셨습니다"라는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에는 '투표하고 오세요. 조진웅 올림' 이라고 쓰여진 조진웅의 입간판이 담겨 눈길을 끈다. 최근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이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카페를 열고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조진웅의 팬들은 10일과 11일 서울 마포구의 한 카페에서 생일카페 이벤트를 열었고, 조진웅은 이 이벤트가 열리는 카페에 직접 입간판을 보냈다. 마침 이날은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본투표일. 조진웅은 카페에 오는 팬들에게 투표권 행사를 당부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조진웅은 지난 2016년 열린 춘사 영화상 시상식에서 영화 '암살'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을 당시에도 소감으로 투표를 독려한 바 있다. 그는 "그분들(독립투사)의 넋이 억울하지 않게끔 지켜온 땅 잘 지켜나갔으면 좋겠다. 기회가 있다. 선거합시다"라고 소감을 밝혀 화제를 모았다.

2017년에도 장미대선을 상징하는 장미꽃을 든 화보를 촬영하는 '0509 장미 프로젝트'에 함께했다. 이 프로젝트는 무협찬 무단체 노개런티로, 각계각층의 인물들이 함께 모여 진행됐다. 조진웅은 이때에도 투표 독려 캠페인에 참여하며 목소리를 냈다.

또한 그는 지난해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도 투표 장려 캠페인 'VOTE FOR KOREA : 잘 찍고 잘 뽑자'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도 했다.

꾸준히 투표를 독려하는 조진웅의 센스 있는 모습에 누리꾼들은 "멋진 사람", "한결같다", "투표도 챙기고 팬들도 챙겼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박수를 보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진웅 생일 카페 X 계정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