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9 05:15
게임

굿터치-오버더핸드, '마스코즈' 글로벌 서비스 MOU 체결

기사입력 2024.04.09 12:31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라인게임즈 자회사 굿터치가 버튜버 아바타 서비스 전문 기업 오버더핸드와 함께 토탈 버튜버 플랫폼 '마스코즈'의 글로벌 서비스 성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굿터치는오버더핸드와 '마스코즈'의 글로벌 서비스 성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버더핸드가 서비스 중인 ‘마스코즈’의 원활한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해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마스코즈’는 누구나 간단하게 3D 아바타 캐릭터를 제작하고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이 가능한 토탈 버튜버 플랫폼으로, 현재 오픈 베타 버전 서비스가 진행 중이며 오는 5월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마스코즈’의 글로벌 진출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굿터치는 지난 2021년 라인게임즈의 자회사로 설립된 콘텐츠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전문 인력 다수와 현지화 업무에 특화된 다국적 멤버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굿터치는 콘텐츠 현지화(Localization)와 품질 보증(Quality Assurance, QA), 모니터링 및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구축한 데이터 베이스(DB)를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 전반에 관한 전문적인 컨설팅 업무도 진행하고 있다.

굿터치 김원경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축적된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 외 콘텐츠 분야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본격적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버더핸드와 면밀히 협력해 ’마스코즈’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오버더핸드 이규승 대표는 “글로벌 전문성이 입증된 굿터치와 협력해 새로운 서비스 동력을 마련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며 “‘마스코즈’의 글로벌 서비스를 잘 준비하고 긴밀하고 유연한 대응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 확보와 성공 가능성 확대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라인게임즈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