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2:24
게임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V6.5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4.04.03 21:32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액토즈소프트가 '파이널판타지14'에 신규 콘텐츠가 대거 포함된 V6.5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2일 액토즈소프트는 '파이널판타지14'에 V6.5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강력한 어둠의 힘에 맞서기 위해 빛으로 가득한 ‘제1세계’로 향하는 신규 시나리오를 선보이고, 신규 인스턴스 던전 ‘달의 지하계곡’, 신규 토벌전 ‘제로무스 토벌전’, 신규 환 토벌전 ‘환 나이츠 오브 라운드 토벌전’을 추가했다. 신규 연대기 퀘스트 ‘에오르제아의 신화 제3탄’과 신규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번영의 신역 탈레이아’도 공개했다.

콘텐츠 및 플레이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무료 플레이 레벨 상한을 70으로 변경하고, 두 번째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까지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혜택으로 확장되며, ‘홍련의 해방자’까지 주요 퀘스트에 등장하는 인스턴스 던전을 NPC와 함께 공략할 수 있는 임무 지원 던전 3종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무인도 개척’ 개척 랭크 상한을 20으로 확장하고, 신규 개척 목표, 신규 특수 건물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고, 특산품 생산을 의뢰하는 ‘야옹 선생의 부탁’을 도입했다. 또 ‘비에라’ 및 ‘로스가르족’ 신규 머리 모양 추가, 신규 탈것, 초코보 갑주, 꼬마 친구 등을 추가하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편 올해로 한국 서비스 9주년을 맞이한 ‘파이널판타지14’는 무료 체험 기회를 꾸준히 확장하고, 유저와의 소통을 강조하며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진행 예정인 ‘2024 팬페스티벌 서울’을 예고해 국내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사진=액토즈소프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